커피잔 스피커 만들기

커피잔 스피커 만들기


커피잔 스피커 만들기


이번에는 실생활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아주 간단한! 나만의 스피커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한번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둥지를 새롭게, 튼 학교 동기이면서, 동네 형이면서, 블로거이신 한 분의 포스팅에서 아이디어를 그대로 가져와서 저도 한번 이렇게 실험을 해보게 되었지요.



"아주 간단한 준비물"


준비물은 정말 간단합니다. 커피잔이나, 조그마한 사발 같은 것, 그리고 음악을 재생할 기기(예를 들면 휴대폰)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때마침 예전에 "레뷰"에서 받은 머그잔이 있어서 머그잔에 한번 실험을 해봤습니다. 사이즈가 제 아이폰에는 딱 맞았는데, 요즘에는 휴대폰이 크게 나오는 추세라 이것보다 조금 더 큰 잔이 있어야 할 듯하네요.




"머그잔을 스피커로 활용하기"


이 머그잔을 스피커로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휴대폰에 음악을 재생하고, 이렇게 머그잔 속으로 쏙 넣어주시면 끝납니다. 이렇게 하면, 그냥 노래를 스피커로 돌려서 틀었을 때보다 소리도 좀 더 크게 들리고 약간의 공간감이 생기는 느낌이 듭니다.


엄청난 스피커를 만들어내는 것도 아니고, 엄청나게 음질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지만, 집에서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노래를 듣고 싶을 때, 이렇게 활용을 하면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한 가지 단점은 아이폰의 경우 충전 단자가 스피커 옆에 붙어있어서 충전을 하면서 노래를 들을 수 없다는 점이겠지요. 여기까지, 간단한 "커피잔 스피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상식 & 노하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