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Win] 가벼운 동영상 재생기 'VLC 플레이어'

[Mac/Win] 가벼운 동영상 재생기 'VLC 플레이어'


[Mac/Win] 가벼운 동영상 재생기 'VLC 플레이어'


맥에서는 기본적으로 퀵타임 플레이어라는 훌륭한 동영상 재생기를 보유하고 있긴 하지만, 가끔씩은 동영상을 열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난감할 때가 있다. 물론, 이런 경우에 대비해서 이미 소개한 바 있는 Flip4Mac과 Perian이라는 코덱을 설치해주면 어느 정도는 이러한 내용을 해결할 수 있긴 하지만! 가끔씩 용량이 큰 무거운 동영상을 돌리게 되면, 프로그램 자체가 버벅거리는 경우가 있으니 가벼운 동영상 재생기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가벼운 동영상 재생기 VLC 플레이어"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이 바로 그러한 가벼운 동영상 재생기, VLC 플레이어다. 동영상이 조금 무겁다 싶으면 VLC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재생을 하게되면 버벅거림이 없이 가볍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듯한 모습이다. 그리고, 맥용 동영상 재생기에서 잘 지원하지 않는 동영상 속도 조절도 상당히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듯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맥 전용 프로그램이 아니라, 다양한 OS에서도 실행이 가능한 플레이어"


주로 맥 전용 프로그램만을 소개하는 소인배닷컴이지만, 이번에는 맥 전용 프로그램만은 아닌 듯한 모습이다. 맥 뿐만 아니라 윈도우 등의 다양한 OS에서도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다만, 소인배닷컴은 아무래도 맥 전용 유저이다보니, 모든 것을 맥 중심으로 소개를 하는 편이라 모든 스크린샷은 맥에서 찍은 것을 올리긴 하지만 말이다.


혹시나 가벼운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그러한 프로그램이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만든 "무비스트" 역시도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언제부턴가 유료로 전환된 모습이라 프로그램을 다운받기가 은근히 부담스러운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여전히 무료로 풀리고 있는 그런 프로그램이니 말이다. 물론, 프로그램별로 장단점은 있을 것이니,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지 말지는 사용자들의 자유가 아닐까.


OS : Macintosh, Windows

Price : Free

Homepage : http://www.videolan.or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