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용 간단한 이미지 편집툴 'PICTURESQUE'

[Mac] 맥용 간단한 이미지 편집툴 'PICTURESQUE'


[Mac] 맥용 간단한 이미지 편집툴 'PICTURESQUE'


오랜만에 이 프로그램을 다시 한번 소개하게 되니 상당히 새롭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소인배닷컴이 맥을 거의 모르고 지냈을 때, 소개를 했던 프로그램 중의 하나다. 그만큼 알고 지낸지 상당히 오래 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런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아무래도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을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기도 한다. "맥에는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이 없나?"하고 말이다.



"맥에도 포토샵은 물론 있다. 하지만, 프로그램 가격이 비싸서 그럴 뿐이지..."


맥에도 물론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맥용 포토샵도 따로 나오고 있는 모습이니 말이다. 실제로 소인배닷컴도 맥용 포토샵으로 사진을 많이 편집하고 있는 모습이기도 하고... 하지만, 이렇게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포토샵이지만, 그만큼의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도 한 모습인데, 그 치명적인 단점 중의 하나는 바로 프로그램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비싸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가벼운, 이미지 편집툴, PICTURESQUE"


그래서 그 엄청난 가격이 부담되는 사람들을 위해서 한번쯤은 소개해볼만한 그런 이미지 편집툴, 바로 이름하여 PICTURESQUE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인 것이다. 아마도 포토샵의 방대한 기능에 적응이 된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작은 소소한 프로그램을 잘 사용하기 힘들 듯 하다. 아무래도 포토샵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상당히 많은데, 그리고 이미 어떻게 해야할지 잘 알고 있는데 이렇게 간단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한다니...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이니 말이다.


하지만, 세상에는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에 적응이 많이 되지 않은 사람들도 당연히 있을 것이니, 가끔은 간결한 것이 더 좋을 것이다. 간단한 작업만 몇 가지 해보고 싶은데, 괜히 거창한 프로그램을 다룰 필요는 없을 것이니 말이다. 이 프로그램은 그렇게 간단한 사진 편집만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그런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하지만 이것도 유료 포르그램, 그래도 2007년에 애플 디자인상을 받은 프로그램"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도 유료로 배포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앱스토어에서도 검색을 할 수 있는 모습인데, 그 가격은 14.95달러. 그리 적지도, 많지도 않은 애매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나름 이 프로그램이 가진 장점 중의 하나라고 한다면, "애플 디자인상"을 수상한 프로그램이라는 것! 비록 2007년에 있었던 일이긴 하지만 말이다.


OS : Macintosh

Price : $14.95

Homepage : http://www.acqualia.com/picturesqu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