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Win] 일정관리 프로그램 '레인랜더(RAINLENDAR)'

[Mac/Win] 일정관리 프로그램 '레인랜더(RAINLENDAR)'


[Mac/Win] 일정관리 프로그램 '레인랜더(RAINLENDAR)'


이미 매킨토시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훌륭한 일정관리 프로그램인 "캘린더"가 있다. 하지만, 이 캘린더의 경우에는 너무 크기가 크고, 프로그램을 작동시켜서 일정을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편이다. 바탕화면에 조그마하게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언제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으면 좋겠는데...'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한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바로 그러한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이다. 이름은 바로 레인랜더!




"간단한 일정관리 프로그램 레인랜더"


레인렌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조그마한 달력을 모니터 한쪽 구석에 띄워놓고, 항상 언제까지 무슨 일을 해야하는지 확인을 하면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모습이다. 투명한 바탕화면에 "흰색"으로 쓰여진 글씨가 상당히 매력적이다. 투명한 배경화면인지라, "항상 위에" 뜨도록 설정을 해두어도 다른 프로그램들과 겹쳐지면서 디자인을 깨먹는 것 같지도 않은 분위기이고 말이다.


▲ 레인랜더를 실행중인 화면




"일정을 추가할 수도 있고, 해야할 일을 적어둘 수도 있다."


당연히 일정관리 프로그램인지라, 일정을 추가할 수 있다. 달력에서 현재 날짜는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가 되는 모습이고, 일정을 추가하면 흰색으로 쓰여져있는 날짜가 파란색으로 변하면서 그 날 일정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복되는 일정을 추가하는 경우 역시도 반복할 기간을 설정해두고 일정을 추가할 수 있다. 주별로 반복되는 일이라면 1주일 단위로 반복을 설정해주면, 매주 그 일정을 추가할 필요가 없게 되는 것이다.


▲ 일정을 추가중인 화면


▲ 다양한 내용을 설정해줄 수 있는 설정창


"설정 탭에서 언어 설정은 물론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강점 중의 하나라고 한다면, 다양한 언어를 제공한다고 하는 것이다. 꼭 영어버전만 사용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에 드는 언어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된다는 이야기가 되겠다. 언어 설정 중에서는 한국어도 설정할 수 있는 모습이다. 그리고 언어 설정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설정들을 설정창에서 변경해 줄 수 있는 모습이다. 마음에 드는 대로, 입맛대로 설정을 해두고 사용하면 된다.


OS : Macintosh, Windows

Price : Free for Lite, €9.95 for Pro

Homepage : http://www.rainlendar.net/cms/index.php?option=com_rny_features&Itemid=3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