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윈도우XP 상태표시줄 변경하기
항상 매킨토시와 관련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소개하거나 팁을 소개하는 소인배닷컴이지만, 이번에는 오랜만에 상당히 오래된 "OS"인 윈도우XP에 관한 깨알같은 팁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사실, 지금 이렇게 "윈도우 XP"관련 팁을 소개하는 것은 상당히 늦은 감이 있긴 하다.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더 이상 윈도우 XP 모델은 기술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못을 박아버린 지 은근히 오랜 시간이 흘러버렸으니 말이다.
"워낙 잘 만들어진 OS인 탓에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었던 윈도우 XP"
윈도우 XP의 천하가 상당히 오랫동안 지속이 되었던 듯 하다. 무려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컴퓨터 OS계의 왕좌를 지키고 있었으니 말이다. 너무나도 잘 만들어진 OS인 탓에 오히려 후속모델인 "윈도우 7"이나 "윈도우 8"을 잠식시키는 그런 효과를 보여주었던 OS이기도 하다. 특히 XP의 경우에는 "게임"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 OS라고 부를 수 있는 수준이어서 PC방에서는 왠만하면 윈도우 XP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니 말이다. 한 때는 소인배닷컴 역시도 게임을 위해서 "윈도우 7"을 선택하지 않고, "윈도우 XP"를 선택해서 사용했던 적도 있을 정도이니...
"오랫동안 보아왔던 파란색의 상태표시줄"
하지만, 윈도우 XP의 왕좌가 지속되면서 "윈도우 XP"하면 생각나는 "파란색"의 상태표시줄이 상당히 지겨워지는 모습이다. 다른 배경과 잘 어울리지 않는 파란색인지라, 왠지 모르게 조금은 촌스러운 느낌이 나기도 하고... 이 녀석을 조금 바꾸어주는 것만으로도 분위기를 상당히 많이 반전시킬 수 있을 것 같다는 그런 생각이 들어온다.
아니면, 아예 윈도우 전용 테마를 받아서, 오랜만에 새로운 분위기를 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테마를 적용하면, 왠지 컴퓨터가 조금 더 느려질 것 같기도 하고... 어차피 성능이 중요하니, 그냥 이대로 써야하나... 그런 생각도 들지만, 상태표시줄을 바꾸어 주는 것만으로도 약간은 개선된 디자인을 볼 수 있기도 하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태표시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한다.
▲ 바탕화면에서 속성 클릭 후
▲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화면배색" 탭으로 가서, "색 구성표"를 변경한다.
"상태표시줄을 간단하게 변경해보자!"
상태표시줄을 변경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 속성을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을 열어준다. 이후 디스플레이 등록정보창에서 네 번째 탭인 "화면배색"을 클릭 후, 아래쪽의 "색 구성표"를 클릭해본다. 이 색구성표를 클릭하면, "은색", "황록섹" 등의 다른 옵션이 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 후, 적용을 누르면 순간적인 마술 효과와 함꼐 상태표시줄의 테마가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적용 후, 상태표시줄이 은색으로 변경된 모습
특별한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도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약간의 변신을 추구할 수 있는 그런 모습! 파란색의 지겨운 윈도우 XP 상태바의 모습이 질렸다면, 은색이나 황록색의 다양한 색상으로 변신을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