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제주맛집 '고궁 중국집' "제주도 이색 맛집"

[제주 여행] 제주맛집 '고궁 중국집' "제주도 이색 맛집"


[제주 여행] 제주맛집 '고궁 중국집' "제주도 이색 맛집, 점심특선으로 저렴한 제주도식 중국음식을 먹어보자!"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먼저 식사를 하러 간 곳은 바로 라온명품관 2층에 있는 "고궁"이라는 이름을 가진 중국집이다. 아무래도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소인배닷컴을 의아하게 생각할 것 같다는 생각이 충분히 들기도 한다. "일부러 제주도까지 갔는데,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은 먹지 않고, 왜 하필 '중국집'을 가냐?"라는 말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하지만, 라온명품관 2층에 있는 제주도의 중국집은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집과는 조금 다르게 "제주도식 중국 음식"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보니, 이번에 제주도를 방문하면서 가장 먼저 방문하게 된 식당이 된 것이다.




"라온명품관 2층의 제주맛집, 제주도 중국집 고궁"


렌트카를 이용해서 달리고 달려서, 허기진 우리들의 배를 채워줄 제주도 중국집, "고궁"에 방문했다. 라온명품관이라는 명품을 판매하는 건물의 2층에 위치하고 있는 곳인지라 상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많이 느껴지는 곳인지라, 처음 이 곳을 방문해 본 소인배닷컴은 은근히 기가 눌렸다고도 할 수 있을 듯 하다. 아무래도 보통 이러한 생김새의 식당은 가격대가 상당하니 말이다.



"의외로 저렴한 가격대의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라온명품관 2층의 중국집, 고궁"


하지만, 소인배닷컴의 우려와는 달리, 이 곳 라온명품관 2층에 위치하고 있는 "고궁"이라는 이름의 중국집은 의외로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었다. 아니, 의외로가 아니라 완전히 예상과는 달리 너무 착한 가격을 보유하고 있어서 놀랐다고 할 수 있겠다. 비록 그 가격이 소인배닷컴이 방문했을 당시 특별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이었다고도 할 수 있지만 말이다.


▲ 소인배닷컴과 일행이 식사를 했던 룸, 그리고 원형 테이블


"점심특선 메뉴를 제공하는 고궁, 1인당 단돈 9,900원만 내면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바로 그러한 이벤트는 점심특선을 특별히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었는데, 1인당 9,900원만 내면 옥돔찜과 백년초탕수육, 해물마파두부, 백년초샐러드, 비앙도해물탕에 밥까지 먹을 수 있는 엄청난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이 메뉴는 점심특선 메뉴인지라 주문 가능시간이 따로 정해져있어서, 시간을 정확히 맞추어서 와야 하는 것은 필수다. 이 점심특선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주문가능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그리고 꼭 2인이상은 주문을 해야한다고 한다! 소인배닷컴의 일행은 다행히 시간 안에 도착했기에 이렇게 푸짐한 메뉴를 1인당 단돈 9,900원에 먹을 수 있었다.





"제주도스타일 중국집! 제주도 토속재료가 들어간 것이 특징!"


이 곳이 비록 중국집인지라 어떤 사람들은 "왜 일부러 제주도까지 가서 중국음식을 먹어야하냐?"하고 반문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곳에서 등장하는 음식의 메뉴에는 제주도스러운 느낌의 재료가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모양은 중국음식이지만, 제주도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러한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위의 세트에서 볼 수 있는 옥돔조림과 같은 메뉴도 상당히 제주도스러운 음식이고, 이후에 추가로 소인배닷컴의 일행들이 주문한 "냉짬뽕"이나 "냉면"과 같은 음식에서도 제주도 토속 재료가 많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말이다. 백년초가 들어가는 메뉴도 있고, 전복, 톳, 새우, 군소 등의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겟다.



"독특한 메뉴 냉짬뽕과 냉면도 한번 주문해본다."


1인당 9,900원에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와 더불어, 냉면과 냉짬뽕도 한번 추가로 주문을 해서 먹어보았다. 아무래도 소인배닷컴은 위대한(위가 큰) 인물이다보니, 이렇게 한번 음식점을 방문해서 음식을 먹다보면, 왠만하면 가능한 많이 먹어보아야 속이 풀리는 그러한 모습을 보이니 말이다.


일반 중국집에서는 흔히 잘 시켜먹지 않는 냉짬뽕과 냉면을 주문해서 먹어보니, 이 메뉴에서도 상당히 제주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모습이었다. 아무래도 제주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러한 토속재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 모습이고, 그리고 중국집에서 나오는 냉면이라든가 냉짬뽕을 평소에는 잘 시켜먹지 않는 소인배닷컴이다보니, 그러한 생소한 음식들을 눈으로 보고, 맛보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 우리가 흔히 잘 볼 수 없는 냉짬뽕


▲ 이것도 우리가 흔히 잘 볼 수 없는 중국집 스타일 냉면


"홀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특별히 룸도 제공하는 모습!"


아무래도 이 곳은 상당히 분위기있는 그러한 중국집인지라, 홀은 물론 특별히 가족단위의 방문자들을 위해서 "룸"도 제공하는 모습이다. 보통 일반적으로 우리가 중구집을 방문하게 되면, 괜히 식당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룸"에서 식사를 하는 것을 꺼리는 모습인데, 이 곳에서는 혼자서 온 손님도 가능하다면 "룸"에서 식사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한다. 물론 그 시간대에 비어있는 룸이 있어야 하겠지만 말이다! 그만큼, 나름의 고객 편의를 충분히 봐주겠다는 그러한 의지를 느낄 수 있는 제주도의 중국집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고궁을 방문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관광지가 많다."


마지막으로 이 곳이 가진 특이한 점이자 장점을 소개하자고 한다면, 바로 이러한 점이다. 고궁에서 음식을 먹고 난 후, 고궁의 명함을 받아가면 다양한 관광지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습이다. 지금까지 추가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래와 같다. 아래에 있는 할인혜택 외에도 계속 할인혜택이 추가된다고 하니 기대를 해보아도 좋을 그러한 음식점이다.


1층 라온명품관쇼핑 10-70%

더마파크 공연, 승마 50%

유리의 성, 방림원, 마라도잠수함 50%

샹그릴라 제트스키 40%

산방산탄산온천, 코끼리공연, 상그릴라요트, 퍼시픽랜드공연, 동춘서커스 30%

마라도유람선, 카메리아힐, 곶자왈 환상숲 20%

코끼리트래킹 10%



아무튼, 제주도에서 먹은 음식, 그리고 식당, "고궁"에 관한 이야기는 이정도로 해두려고 한다. 혹시 제주도에서 중국음식이 먹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추천할 수 있을만한 그러한 곳이다! 가족단위로 제주도를 방문했다면 "룸"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사실도 잊지말자!


"제주도 라온명품관 2층 고궁"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남로 127 라온프라이빗타운 명품관 2층

전화 : 064-796-818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