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스미싱 "고객님 배송 [부재중]으로 반송되었습니다."

신종 스미싱 "고객님 배송 [부재중]으로 반송되었습니다."


신종 스미싱 "고객님 배송 [부재중]으로 반송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인터넷으로 주문을 한 것이 없는데 갑작스럽게 이러한 내용의 문자를 받았다. "고객님 배송 [부재중]으로 반송되었습니다. 상세주소 확인해주세요. me2.do/FqmdR1Gp"라는 내용의 문자였는데, 상세주소를 한번 살펴보니 왠지 미심쩍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이 문자는 "신종 스미싱" 문자라고 한다. 혹시나 이러한 문자를 받았다면 아무래도 "주소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고객님 배송 [부재중]으로 반송되었습니다."


문자의 내용은 다음과 같은데, 최근 들어서 활개 치고 있는 변종 스미싱 문자라고 하니, 이러한 문자를 받았다고 해서 당황해하거나 곧이 곧대로 주소를 클릭해보지 않도록 하자. 주소를 클릭하면, "ntoe.apk" 파일을 다운로드한다고 하며, "113.10.136.154"(홍콩) 주소로 감염된 휴대폰 번호와 통신사 등등을 등록한다고 하니, 이러한 문자를 받았다면,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링크를 누르지 않고 무시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세상이 점점 더 편해지는 반면에 이렇게 난감한 사기꾼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으니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아무튼 이러한 문자를 받았다면 괜히 호기심에 눌러보지 말고, 그냥 무시하길 바란다. 아마도 정말 택배가 배송이 되지 않았다면, 아마 집 앞에 무언가 딱지가 붙어있거나 전화가 오지 않을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정보 &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