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킬링플로어2(Killing Floor 2) "19세 이상 고어게임"
예전에 소인배닷컴이 킬링플로어라는 게임을 소개했었던 적이 있다. 킬링플로어라는 게임은 FPS게임인데, 다른 1인칭 시점의 슈팅게임과는 달리, 사람과 사람과의 대전이 중심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컴퓨터 간의 대결이었던 것이 상당히 흥미있는 부분이었던지라, 특별히 스팀 사이트에 접속해서 유료로 게임을 구매해서 플레이를 해보았던 경험이 있다. 그러다가 최근들어서 갑작스럽게 사람들이 "킬링플로어2"를 열심히 검색해보는 그러한 모습이었던지라 소인배닷컴도 자연스럽게 그러한 내용을 한번 살펴보게 되었다고 할까?
"킬링플로어1, 생존에 목적을 둔 단순한 게임이지만... 다른 FPS 게임에 없었던 개념이 등장한다."
우선 킬링플로어1에 관하여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본다면, 킬링플로어1은 단순하게 이야기하면 생존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다. 클롯(CLOT)이라고 불리는 실험체의 공격으로부터 살아남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인데, 이 게임에서 등장하는 "클롯"들은 일종의 좀비라고 할 수 있다. 한마디로 가진 무기를 이용해서 클롯(CLOT)들을 처치하고 그들로부터 살아남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라고 할까? 이러한 킬링플로어1에 관한 내용은 이미 포스팅을 해둔 적이 있으므로, 혹시나 궁금하면 아래의 링크를 타고 글을 한번 읽어보시길 바란다.
"킬링플로어2, 아직은 개발중 하지만 영상을 통해서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킬릴플로어2는 아직까지는 우리들에게 공개가 되지 않았다. 개발자들이 아직 열심히 개발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영상을 통해서 보더라도 확실히 전작에 비해서 그래픽이 상당히 좋아진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전작이었던 킬링플로어1의 경우에는 일부러 저사양에서 돌릴 수 있도록 게임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번에 만들고 있는 킬링플로어2에서도 나름 그러한 부분을 신경쓰고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도 그래픽은 상당히 뛰어난 것으로 보인다.
▲ 킬링플로어2 개발자 영상
"개발자들이 킬링플로어2에서 집중하고 있는 포인트는?"
영상을 통해서 보면, 개발자들이 게임에서 집중하고 있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물론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번 영상에서는 특히나 이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바로 "GORE"라고 하는 킬링플로어 특유의 분위기라고 할 수 있겠다. 잔혹하면서도, 지저분한.. .킬링플로어의 특색을 잘 나타내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잔혹한 부분이 괜히 너무 사실적으로 묘사되고 있는 듯하다. 클롯이 어느 부분에 총을 맞는지에 따라서 사망하는 모션이 다르게 나타나고, 무기에 따라서도 다르게 나타나고... 심지어는 사망을 한 클롯에 총격을 가해도 모션이 발생하는 그러한 모습이니... 정말 본격적인 "GORE"물에 다가가고 있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너무 GORE해서... 반감을 가지는 사람들도 생길 수 있을 듯 하다."
사실, 킬링플로어1의 경우에도 분위기가 상당히 살벌하긴 하지만 킬링플로어2의 경우에는 영상으로만 보아도 상당히 잔혹한 모습이 많이 등장하는지라... 가볍게 게임의 설정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반감을 일으킬 수도 있을 듯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아무튼, 아직 개봉이 되지 않은 게임, 킬링플로어2 우선은 개발자의 영상을 통해서 한번 미리 접해보도록 하자. 나중에 게임이 개봉이 되어서 한번 체험을 해보게 되면 그 떄 다시 한번 이야기를 더 해보기로 하고...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