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악보] ADAM LEVINE 'LOST STARS' "BEGIN AGAIN OST"

[코드 악보] ADAM LEVINE 'LOST STARS' "BEGIN AGAIN OST"


[코드 악보] ADAM LEVINE 'LOST STARS' "BEGIN AGAIN OST"


"BEGIN AGAIN"이라는 영화에서 삽입되면서 아직까지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음악, ADAM LEVINE이라는 마룬5 소속의 가수가 부른 "LOST STARS",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음악에서 사용되는 코드의 운지법과 악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한다. 이번에도 소인배닷컴이 손수 가내수공업으로 만든 악보이므로, 나름의 노력이 들어가있는 그러한 악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기본적으로 이 노래에 등장하는 코드 중 어려운 코드는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별히 카포를 필요로 하지도 않고, 하이코드와 같은 운지법이 복잡한 코드도 존재하지 않는다. 정말 간단한 코드들의 조합만으로 이렇게 멋진 음악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신선하다고 할 수 있는 그러한 음악이다.




"우선 코드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에도 우선 먼저 코드를 한번 살펴보도록 한다. 아래의 코드들이 LOST STARS라는 곡에서 주로 사용되는 코드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실 이 곡은 살펴보면, FM7 코드가 노래의 절반 이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FM7을 바탕으로 다른 코드들을 양념치듯 올려놓은 듯한 그러한 곡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다.





"초반에는 은근히 스트로크가 어렵다."


사실, 노래에 등장하는 코드들만 살펴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은 노래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오른손으로 스트로크를 해야하는 상황을 생각해본다면, 그다지 쉬운 곡이라고만 할 수는 없는 듯 하기도 하다. 스트로크도 그다지 어렵지는 않지만, 은근히 쉬는 박자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노래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트로크를 하기까지에는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한 듯한 그러한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스트로크 패턴을 한번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패턴을 사용하면 될 것이다. "↓↓↑↓↓↑" 아래, 아래, 위, 아래, 아래, 위 패턴을 활용하면 될 것인데, 박자가 은근히 까다로우니 연습을 많이 해보도록 하자.


▲ LOST STARS 뮤직비디오 영상


"코드 악보를 바탕으로 이제 노래를 열심히 연습해보는 일만 남았다."


아래의 코드 악보는 소인배닷컴이 이번에도 가내 수공업으로 손수 그린 악보다. 그래서 물론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위의 코드를 바탕으로 연주를 하면 나름 원곡과 비슷한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코드의 운지법과 스트로크 패턴이 손에 익었다면, 이제는 노래를 연습할 차례인데, 노래는 역시나 영상을 보면서 연습을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이번에도 평소와 마찬가지로 영상을 첨부를 해보도록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