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셀카는 영어로 어떻게? "SELFIE"
이제는 스마트폰 보급이 활성화되면서 모두가 손 안에 카메라를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정말 예전에는 상상하기도 힘든 그러한 기술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러한 발전으로 인해 여러가지 부작용을 낳고 있기도 하지만, 새로운 문화와 산업들이 발전하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언젠가부터 여행지를 다녀보면 심심치않게 "셀카봉"을 이용해서 셀프카메라를 찍고 있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 되었다고 할까? 물론, 셀카봉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전부터 셀카를 찍는 사람들은 상당히 많이 있었지만 말이다.
"셀카를 영어로는 어떻게 하면 될까?"
이렇게, 스마트폰의 셀프카메라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는 행위, 우리나라에서만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닌 전세계적인 행태인 듯하다는 그러한 생각이 든다. 외국에서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이 발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사진을 찍고 SNS를 통해서 공유하는 행위를 즐기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니 말이다. 그래서, 이러한 행위를 외국에서도 특별히 새롭게 "단어"를 만들어서 정의를 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인데, 어떻게 표현을 하고 있는 것일까?
"우리나라에서는 셀카, 영어에서는 셀피, SELFIE"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러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셀프카메라를 줄여서 "셀카"라고 표현을 하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지만, 영어에서는 그것과는 조금 다르게, "셀피", "SELFIE"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SELFIE, 2013년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에서 선정한 올해의 단어"
셀피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니, 이 단어는 2013년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에서 선정한 올해의 단어 중의 하나라고 한다. 정의를 한번 살펴보면, "스마트폰이나 웹카메라 등으로 자신의 얼굴 사진을 촬영해 SNS에 올리는 행위"라고 정의를 하고 있는 그러한 단어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전세계적으로 이렇게 셀카 인증샷을 즐기는 분위기가 팽배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아무튼 여기까지, 셀프카메라를 뜻하는 단어인 "SELFIE"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요즘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중독이 되는 그러한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적당히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