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유재하 & 볼빨간 사춘기 '가리워진 길' "미생 OST"

[음악] 유재하 & 볼빨간 사춘기 '가리워진 길' "미생 OST"


[음악] 유재하 & 볼빨간 사춘기 '가리워진 길' "미생 OST"


작년 즈음에 간만에 보게 되었던 드라마, 미생. 드라마 내용 뿐만 아니라 상당히 많은 좋은 음악들 역시도 OST로 사용된 그러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지금도 간혹 미생에 등장했던 OST를 챙겨서 듣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최근에 들어보게 된 "가리워진 길"이라는 음악은 상당히 당황스럽다고 할 수 있겠다. 노래가 이상해서 당황스러운 것이 아니라, 이미 기존에 들어본 적이 있는 노래였는데, 미처 알지 못했으니 말이다.



▲ 유재하의 1집 앨범 COVER


"미생에서 다시 재조명 받게 된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


좋은 음악을 많이 만들어 냈었던 유재하라는 가수, 단명하지만 않았다면, 그리고 조금만 더 일찍 주목을 받았다면하는 아주 안타까운 인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 "가리워진 길"이라는 곡 역시도 유재하의 곡이었던 것이니 말이다. 미생에서 등장했던 "볼빨간 사춘기"라는 밴드가 편곡한 "가리워진 길"을 들으면서는 이 곡이 전혀 유재하의 곡일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햇는데 정말 의외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지금 다시 들어보면 상당히 투박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지만, 그래도 진정성, 감성적인 부분은 정말 최고가 아닐까 하는 그러한 음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


"볼빨간 사춘기, 유재하의 노래 리메이크, 그리고 미생 OST로도 사용이 되었다."


여기에서 더 재미있는 것은 사실, 볼빨간 사춘기라는 밴드가 제법 연륜이 있는 밴드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제 갓 20살 정도 된 친구들이 하는 밴드인데, 이렇게 감성적인 음악을 만들어 낼 수 있다니... 하는 그러한 충격을 받기도 했는데, 요즘 유행하는 K-POP 형식의 곡으로 소화할 것만 같은 나이대의 인물들인데, 감수성이 풍만한 곡으로 재탄생 리메이크에 성공했다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 미생, 가리워진 길 MV


▲ 볼빨간 사춘기, 홍대 공연 라이브


"볼빨간 사춘기, 알고보니 슈퍼스타 K6에도 출연을 했었네!"


그리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면서 알게 된 사실. 자료를 찾아보다보니, 볼빨간 사춘기라는 밴드는 슈퍼스타K6에도 출연을 했던 밴드다. 당시에는 방송을 보지 않아서, 누가 등장했는지도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렇게 오디션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한 적이 있는 밴드라니, 왠지 정체가 궁금해지기도 한다. 아무튼 간만에 오래된 유재하의 곡과, 그리고 원곡의 감수성이 잘 묻어나는 볼빨간 사춘기 버전의 "가리워진 길"을 들어보면서 감성에 잠기는 그러한 하루가 되려고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