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카레가루와 고형카레의 차이'
어제는 집밥 백선생에서 드디어 치느님을 다루었더군요. 하지만 저는 아직도 이제 집밥 백선생 5회를 보고 있습니다. 아직도 따라가려면 멀었습니다. 5회에서 주된 내용이었던 "카레"에 관한 내용들을 얼른 정리를 해두고 빨리 6회를 넘어서 9회까지 따라가야 할텐데, 언제쯤 본방송을 시청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아무튼, 집밥 백선생 5회에서는 카레를 주제로 다루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궁금해할만한 "고형카레"와 "카레가루"의 차이에 대해서도 속시원하게 쉽게 설명해주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선생님에게 배우는 고형카레와 카레가루의 차이"
카레에 대한 본격적인 수업이 들어가기 전, 고형카레와 카레가루의 차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고형카레와 카레가루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카레에 대한 전반적인 역사에 관해서도 언급을 해주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능도 아닌 교육방송도 아닌 애매한 중간선상에 있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참 배우는 것이 많습니다.
"고형카레와 카레가루의 결정적인 차이는! 팜유가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의 차이"
카레 자체는 여러가지 향신료를 섞어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가루카레와 고형카레의 차이에 대해서 핵심만 알아보자면, 고형카레에는 가루카레에 들어가지 않는 한가지가 더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바로 "팜유"가 들어가는 모습인데요. 일종의 기름을 넣어서, 카레를 운반하기 쉽게 굳힌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형카레에는 팜유가 들어갔기에 맛이 당연히 가루카레에 비해서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되겠죠? 아무튼 여기까지, 집밥 백선생 5회의 워밍업이라고 할 수 있는 카레가루와 고형카레의 차이에 관한 내용, 궁금하시면 아래의 방송영상도 한번 살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