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카레 스테이크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카레 스테이크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카레 스테이크 레시피'


집밥 백선생 5회에서 등장한, 양파캐러멜 카레도 상당한 충격이었습니다만, 그 이후 등장한 비장의 카드 "카레 스테이크"는 더욱 더 강력한 레시피가 아닐까 하는 그러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카레를 저렴한 음식 혹은, 천연설사제(?) 정도로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카레가 이렇게 고급진 요리로 변신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그러한 영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다지 만들지 어려운 것도 아니고, "목살 돼지고기"와 카레 재료들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카레로 만들 수 있는 고급진 레시피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에서 사용한 재료들"


이번에도 우선 영상에서 사용한 재료들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리를 해보면, 이렇게 되겠습니다.


"재료들"


돼지고기 목살

양파

감자

당근

카레가루





"핵심, 돼지고기에 밑간을 먼저 해준다."


이번에도 돼지고기가 들어가는 카레이다보니, 밑간을 먼저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밑간은 소금과 후추로 하면 되는데, 소금을 너무 많이 넣게되면, 카레가 짜게 될 수 있으니 적당히, 조금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차피 카레가루 자체에 소금 등의 양념 및 향신료가 들어가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돼지고기 목살을 그대로 프라이펜에 올려주고, 양파도 얼른 넣어준다."


우선,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목살을 그대로 프라이팬에 올려주고, 구워줍니다. 그리고 양파를 투척해서 양파 향이 배게 하면 더욱 더 좋습니다. 그렇게 고기와 양파를 구워주는데, 고기는 "너무 익혔나"싶을 정도로 구워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나머지 감자와 당근은 큼직하게, 재료를 같이 넣어준다."


고기가 너무 익었나 싶을 정도로 구워졌다면, 감자와 당근을 넣어주고, 물을 넣어서 끓여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끓여줍니다. 언제까지 끓여주냐구요? 감자가 익는데 가장 오랜 시간이 드는 재료이니,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레가루를 넣어주면 완성"


모든 재료가 완전히 익었다면, 이제 카레가루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이 카레 스테이크 레시피는 여러가지로 응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방송에서는 오징어를 통으로 넣어서 활용하는 것을 예로 들어서 설명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 뿐만 아니라 닭다리를 활용하는 방법 등등, 다른 다양한 재료를 이렇게 활용해서 만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그러한 생각이 듭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고급지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백종원 선생님의 카레 스테이크 레시피, 이 방법을 이용하면 정말 다양한 작품이 나올 것 같다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이번에도 역시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신 집밥 백선생, 백종원 선생님에게 박수를 보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집밥 백선생 5회, 카레 스테이크 레시피 영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