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감자볶음 팁!"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감자볶음 팁!"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감자볶음 팁!"


집밥 백선생 5회 마지막 부분에서 살짝 공개된 팁이 있었습니다. 바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반찬, 감자볶음에 관한 팁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사실 감자볶음은 정말 하기 쉬운 그러한 요리라고 할 수 있겠지만 제대로 만들기가 쉽지 않은 그러한 요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양이 잘 나오면, 감자가 설익는 경우가 생기고, 그렇지 않고 맛이 제법 괜찮다고 하면, 감자가 퍼져버리거나 서로 엉겨붙어버리는 그러한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애매한 요리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러한 것들을 방지할 수 있는 집밥 백선생만의 팁을 공개한 모습입니다.




"감자볶음, 재료를 먼저 한번 살펴보도록 합니다."


이번에도 방송에서 공개한 재료를 한번 살펴보도록 합니다. 감자볶음에 주로 사용하는 재료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재료들"


감자

당근

양파





"감자볶음을 잘하기 위해서는, 감자를 먼저 살짝 삶아주면 된다."


정말 간단하지만 핵심이 되는 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방송에서 등장한 내용인데요. 감자를 "같은 두꼐로" 썰어주고 난 후, 감자볶음을 하기 전에 감자를 미리 물에서 한번 삶아주면 감자가 덜익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감자가 한쪽은 익었지만, 한쪽은 익지 않은 그러한 문제도 해결을 할 수 있기도 하죠. 정말 간단하지만, 모르고 있으면 난감할 수 있는 그러한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집밥 백선생 5회에서 등장한 제법 괜찮은 팁들을 모두 정리한 듯한 모습입니다. 이제 5회까지 정복을 했으니, 6회로 나아갈 시간입니다. 그래도 아직도 9회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군요. 얼른 힘을내서 진도를 빼야겠습니다.


▲ 집밥 백선생에서 알려주는 감자볶음 팁 영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