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DOTA WATAFAK "DOTA WTF 애니매이션"

[영상] DOTA WATAFAK "DOTA WTF 애니매이션"


[영상] DOTA WATAFAK "DOTA WTF 애니매이션"


한동안 DOTA 2라는 게임을 열심히 했었다. 다름이 아니라, 매주 목요일 저녁 친구들끼리 모여서 게임을 즐기는 GAME NIGHT이라는 것을 진행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다양한 게임을 접할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최초의 기획 의도와는 다르게 나중에는 그냥 DOTA 2 NIGHT이 되어버렸다. 아무튼 그러한 연유로 도타라는 게임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이것저것 영상도 하나씩 보게 되었는데, 흥미있는 영상이 제법 있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DOTA WTF"이라는 이름을 가진 일종의 게임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 시리즈였다.



▲ DOTA WATAFAK 팀의 로고(?)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DOTA WATAFAK이라는 팀에서 만든, DOTA WTF 영상"


나름의 애니매이션 팀이라고 불러볼 수 있을 만한 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 팀의 경우 거의 수년간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래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기도 한 그러한 모습인데 얼마 전에는 100만 구독자를 달성하기도 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아무튼, 이 팀이 만드는 영상은 비교적 단순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게임 속에서 벌어지는 일종의 "망한" 장면들을 모아서, 애니매이션 형식으로 짤막하게 제작을 한 것!




"게임을 가지고 이렇게 애니메이션처럼 만들어 내는 것도 대단하다."


보통의 다른 영상을 보면, 특별한 영상작업을 거치지 않고 순수하게 게임 장면을 업로드하거나, 코멘트를 하는 형식으로 영상을 만드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 팀의 경우에는 그것과는 전혀 다르게, 게임 장면에 재미있는 사운드 효과나 영상 이팩트를 처리함으로써, 마치 게임 속에서 애니메이션을 창작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게임을 알고 보면 더욱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러한 영상이지만, 간혹은 게임을 굳이 모른다고 하더라도 웃으면서 볼 수 있는 그러한 애니메이션 같은 퀄리티를 제공하는 영상이라고 할 수 있겠다.


▲ DOTA WTF 시리즈, 142화


"지금도 시리즈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다. 최근 시리즈는 WTF MOMENT 142"


지금도 계속해서 유저들의 플레이 영상을 가지고 만드는 것 같은데, 한 시리즈에 약 5-8분정도의 플레이타임을 가지는 영상으로 그리 짧은 영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벌써 142회차에 달할 정도로 많은 영상을 만들어 낸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더 대단한 점은 지금도 꾸준히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이 팀은 정말 꾸준함을 자랑하는 듯 하다. 이렇게 짤막한 영상 하나를 만들어 내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인데 그 일을 무려 수년간 계속해오고 있는 팀, DOTA WATAFAK, 앞으로도 계속해서 꾸준히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