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COLDPLAY 'FIX YOU'

[음악] COLDPLAY 'FIX YOU'


[음악] COLDPLAY 'FIX YOU'


아무래도 외국인들이 많은 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노래도 이제는 외국 노래를 많이 접하게 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예전에는 외국노래는 거의 듣지 않고 우리나라 노래만 거의 듣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생활환경때문인지 자연스럽게 이렇게 변해가는 듯 하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콜드플레이의 노래를 많이 듣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콜드플레이의 노래를 들으면 왠지 모르게, 구원(?)을 받는 것 같기도 하고, 노래 하나하나가 마치 내게 대화를 하는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을 받으니, 상대적으로 덜 외로워지는 것 같기도 하다.



▲ COLDPLAY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COLDPLAY의 FIX YOU, 빛이 널 고쳐줄거야..."


그 중에서 최근에 빠져들게 된 그러한 곡이 있는데 그 곡은 바로 FIX YOU라는 곡이 되겠다. 노래 전반적으로 풍기는 분위기가 상당히 성스럽고 웅장한 분위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그래서 그런 것인지 한편으로는 왠지 모르게 살짝 종교적인 듯한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곡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특히 그래서 그런 것인지 왠지 외로울 때, 상실감이 클 때 이 곡을 들으면 구원을 받는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위로가 되기도 하는 그러한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심지어 이 곡의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대놓고 "FIX YOU"라고... 너를 고쳐주겠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니말이다.




▲ FIX YOU (Live 장면이 가미된 뮤직비디오 영상)


▲ 이건 또다른 뮤직비디오인 듯 하다.


▲ 2012 파리 라이브 공연 영상


"LIGHTS WILL GUIDE YOU HOME, AND IGNITE YOUR BONES, AND I WILL TRY TO FIX YOU."


빛이 너를 집으로 인도할 것이고, 당신의 깊은 곳까지 온기를 전달할 것이며, 당신을 치유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라는 아주 성스러운 가사를 담고 있는 곡인지라 정말 뭔가 상실감이 클 때 들으면 위로가 되어줄 수 있는 그러한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중에서 공연 영상이 등장하기도 하는데, 모여서 노래를 함께 부르른 모습을 보니, 정말 왠지 모르게 나도 치유가 되는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