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2016 영동 블루베리 품평회
이번에는 여행을 잘 다녀오고 나서, 뜬금없이 소식을 하나 더 가져왔습니다. 영동에서 1박 2일이라는 시간을 "블루와인 펜션 농원"이라는 곳에서 보냈는데요. 이렇게 이 곳에서 하루를 머물면서, 블루베리 농가도 방문해보고, 수확을 하는 체험을 해보기도 하면서, 블루베리에 관한 정보를 조금 더 알아가는 그러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영동에서 조만간 블루베리 품평회라는 일종의 이벤트가 개최되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때마침 가지고 계신 초대장을 받아 든 모습입니다. 그 내용을 지금 사진과 글로 공유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1박 2일을 보냈던 영동 블루와인 펜션
"2016년 7월 2일, 영동 블루베리 품평회"
영동은 토양이 석회질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과실을 심으면 모두 다 잘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영동 하면 한동안은 "포도"가 유명한 편이었지만, 최근에는 포도에서 "블루베리"로 대세가 옮겨가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영동에서도 블루베리 농사를 짓는 농가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는 이야기를 접해볼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시류에 맞추어서 "블루베리 품평회"라는 이벤트도 나름 영동군에서 기획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라고 할까요?
행사는 거의 하루 종일 진행이 된다고 하지만... 어차피 보통의 행사는 6시에 모두 마감되는 모습이니, 일종의 하루 종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날 행사장에 가시면 다양한 종류의 블루베리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고 하니, 근처에 산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고 싶은 그러한 생각이 드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공짜라면, 뭐든 좋으니 말이죠. 아무튼 아직 7월 2일까지 시간은 제법 남아있으니, 알아두셨다가 시간이 맞으면 행사장에 한 번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품평회"
날짜 : 2016년 7월 2일
장소 : 영동 레인보우힐링타운 광장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