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도타 2 7.00 업데이트

[게임] 도타 2 7.00 업데이트


[게임] 도타 2 7.00 업데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LOL)"과 "히오스(HEROES OF THE STORM)"의 아버지 격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인 "도타 2"가 11년 만에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기존의 버전은 "6.88"이었는데요. 순식간에 7.00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규 영웅인 "MONKEY KING(손오공)"을 등장시킴과 동시에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감행했습니다.


저도 한 때는 도타 2라는 게임을 조금 즐겼었는데요. 한동안 게임을 즐기지 않고 있었는데, 갑작스럽게 업데이트가 단행이 되니 당황스럽기는 합니다.



"방대한 양의 업데이트가 진행된 도타 2 7.00 버전"


"도타 2 7.00" 버전이 공개된 이후, 온라인에서는 많은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부분이 변경된 탓에,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지요. "I don't know Dota 2 anymore."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볼 수 있을 정도로, 도타 2 7.00 버전은 기존의 게임과 어찌 보면 전혀 다른 게임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변경이 되었습니다.


"신규 영웅 MONKEY KING 추가"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신규 영웅이 추가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추가되었던 "지하 군주(UNDERLOAD)"에 이어서 새로운 영웅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서유기의 "손오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추측되는 영웅 "MONKEY KING"입니다. 아마도 한글판 영웅 이름은 "손오공"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 영웅이 가지고 있는 능력은 서유기에서 볼 수 있는 손오공의 능력을 떠올리게 하는 듯하기도 합니다. 뭔가 동양적인 캐릭터라고 할 수 있지요.


▲ 새롭게 추가된 영웅 MONKEY KING


"기존의 영웅 역시도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영웅을 출시함과 동시에 기존 도타에 있던 영웅들 역시도 대대적으로 손을 본모습인데요. 기존의 능력을 손보기도 하고, 영웅의 특성을 변경하기도 하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몇몇 영웅들에게는 "아기님의 홀"의 새로운 기능을 부여하기도 했는데요.


눈에 띄는 부분은 "저격수(SNIPER)"에게 "아가님의 홀"로 궁극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과, "항마사(ANTIMAGE)"의 아가님의 홀 업그레이드, 그리고 "리키(RIKI)"의 아가님 업그레이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항마사의 아가님의 홀 업그레이는 엄청난 "버프"를 안겨주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그래도 "영혼 파괴자(SPRIT BREAKER)"의 돌진에 재미있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을 보면 영원한 버프는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마사의 아가님의 홀 업그레이드는 "LOTUS ORB"의 활성 기술을 "패시브"로 부여하고, 여기에 "LINKEN SPHERE"의 기능이 추가된 모습인데요. 그래서 "누가 봐도 정말 너무한 것 아니냐..."하는 버프로 논란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마법에 제대로 면역이 된 모습이니 말이죠.


"영웅들의 모습이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능력과는 상관없이 영웅들의 모습이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인 영웅으로는 슬라다, 바이퍼, 에니그마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들은 조금 더 "무섭게 보이는 모습"으로 변경되기도 한 모습입니다.


"레벨 10, 15, 20, 25 마다 찍을 수 있는 영웅 고유의 추가 스킬"


가장 많이 변화된 부분은 바로 이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요. 기존에 있었던 레벨업시 선택할 수 있었던 "ALL STAT +2" 옵션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는 레벨 10, 15, 20, 25마다 추가할 수 있는 영웅 고유의 능력이 생겨났습니다. 이 부분은 마치 "히오스(HEROES OF THE STORM)"을 연상시키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기존에 궁극기를 6/11/16 레벨에 찍을 수 있었던 것이 이제는 "6/12/18"로 변경이 되었으며, 각 레벨업에 소요되는 경험치도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기존 11 렙까지 필요한 경험치로 이제는 레벨 12가 될 수 있다고 하고, 기존의 16 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로 이제는 18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존의 23까지 필요한 경험치로 이제는 만렙인 25를 찍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변화로 기존의 느렸던 게임 속도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오고 있다고도 합니다. 각 영웅들이 아이템에 너무 의존하지 않더라도 이렇게 "고유한 능력"을 활용해서 이득을 취할 수도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 영웅 선택 창도 바뀌었습니다.


▲ 영웅 선택 후, 팀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 대전 격투게임과 비슷한 느낌으로 추가된 애니메이션


▲ 새롭게 변경된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와 맵의 변화"


여기에 인터페이스와 맵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기존의 인터페이스는 이제 온데간데없이 찾아볼 수 없고, 뭔가 "LOL"스러운 인터페이스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워크래프트 느낌이 나는 인터페이스에 탈피하고 조금 더 세련된 느낌으로 변경된 모습이지요.


그리고, 여기에 "맵"에도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제단(SHRINE)"이라는 히오스에서 보던 "체력 및 마나 재생 건물"이 생기기도 했고, 룬이 등장하는 지역도 4곳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에 맞추어, 중립 몬스터가 생성되는 공간 역시도 변경되었지요. 그리고 남쪽 룬에 있던 로샨은 북쪽 룬 주변으로 옮겨갔고, 로샨의 체력과 방어력 모두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6개의 아이템 슬롯 + 3개의 짐가방 공간 생성"


또 한 가지 더 변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인데요. 기존에는 6개의 아이템밖에 소지하지 못했던 것이 이제는 아이템을 9개를 소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6칸에, 3개의 짐가방이라는 추가 공간이 생긴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짐가방에 있는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지만, 기존 6개의 공간에 있는 아이템과 교환해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필요에 따라, 여러 가지 아이템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이지요.


자주 사용할 일이 없는 "REFRESH ORB"와 같은 아이템들을 짐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지요. 물론, 아주 극 후반에나 가능한 일이겠지만...


여기까지, "변화된 도타 2"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려면 아래의 나무 위키 정보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DOTA 2 7.00 UPDATE"


나무 위키 링크 : https://namu.wiki/w/도타%202/7.00%20업데이트

도타2 공식 홈페이지 7.00 패치 관련내용 링크 : http://dota2.com/7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