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8 기본 시제와 잘 어울리는 빈도부사

#B8 기본 시제와 잘 어울리는 빈도부사


#B8 기본 시제와 잘 어울리는 빈도부사


기본 시제와 진행 시제의 차이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기본 시제는 "일반적인 사실"을 가리키고, 진행 시제는 "한 순간에 집중"한다는 내용이 핵심 내용이었지요.


이렇게, 기본 시제는 일반적인 사실을 가리키는 편인지라, 특히 어떤 것을 얼마나 자주 하는지에 대해서 나타내는 "빈도부사"와 상당히 잘 어울린답니다. 이 내용이 바로 "BASIC GRAMMAR IN USE" 기준 "UNIT 5"에 나오는 내용이지요.



# 빈도부사 + SIMPLE PRESENT (기본 시제)


아래쪽에 보면 "C"에 이런 내용이 나온답니다. "ALWAYS / NEVER / OFTEN / SOMETIMES / USUALLY"와 같은 내용이 바로 "얼마나 자주 하는지"에 대한 정도를 가리키는 "빈도부사"이지요. 굳이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지요.


ALWAYS = 항상

NEVER = 전혀

OFTEN = 자주

SOMETIMES = 가끔

USUALLY = 주로


이러한 의미를 갖는 부사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빈도부사가 들어가는 위치는 바로 "BE 동사"를 기준으로는 뒤에 들어가고, "일반동사"를 기준으로는 앞에 들어온답니다. 교재에서 사용된 예문은 전부 "일반동사"네요. 그래서 일반동사 앞에 이런 빈도부사가 들어간 모습이지요.



"Sue always gets to work early." (수는 항상 일찍 출근한다.)

"We often sleep late on weekends." (우리는 주말마다 가끔씩 늦게 잔다.)

"I usually drive to work, but I sometimes walk." (나는 주로 자동차로 운전해서 출근하지만, 가끔씩은 걸어서 출근한다.)

"Julia never eats breakfast." (줄리아는 아침을 절대로 먹지 않는다.)


이렇게, 어떤 것을 얼마나 자주 하는지에 대해서 나타내는 빈도부사는 "일반동사"를 기준으로는 앞에 온다는 것을 기억해두면 되겠습니다.


이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5 - C"에 해당하는 내용이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