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삼청동 거리"

서울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삼청동 거리"


서울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삼청동 거리"


경복궁과 창덕궁 사이에 있는 지역을 두고 크게 뭉뚱그려서는 "삼청동"이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이렇게 우리가 삼청동이라고 부르는 곳은 여러 곳으로 나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각 지역별로 조금씩 다른 분위기를 가진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분위기의 삼청동 거리"


삼청동은 그리 넓지 않지만, 이렇게 지역별로 조금씩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삼청동의 여러 가지 지역 중에서 "삼청동 거리"라고 불러볼 수 있는 지역에 관한 글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삼청동 거리는 정독도서관에서 서쪽으로 조금 걸어오면 찾아볼 수 있는 거리인데요. 이 쪽 거리는 제법 깔끔하게, 그리고 상대적으로 세련되게 정돈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는 편이랍니다.







"다양한 갤러리, 전시관, 박물관 등이 있는 거리"


삼청동에서는 다양한 갤러리와 전시관, 박물관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예술가들이 많이 살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특히 예술을 전공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그래도 삼청동 거리 역시도, 결국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인지라, 여러 가지 데이트 코스가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이런 데이트 코스에는 빠질 수 없는 음식점과 카페 등이 있는 거리가 있기도 하답니다. 경복궁 옆으로 난 길을 따라서 북쪽으로 계속해서 올라가다 보면, 삼청공원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러헥 늘어진 거리에서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를 찾아볼 수 있는 것이지요.















"삼청동 거리의 겨울의 풍경"


이 때 삼청동을 방문했던 날은 날씨가 굉장히 추운 겨울이었습니다. 그래서, 곳곳에서 겨울과 관련된 내용을 볼 수 있지요. 동네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눈사람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처마 밑에 생긴 고드름을 볼 수 있기도 했던 날이었습니다.


날씨는 추웠지만, 나름의 볼거리를 제공했던 날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제는 삼청동 역시도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삼청동도 이러한 모습을 계속해서 담아낼 수 있을까요?


"서울 삼청동 거리"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

분류 :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거리,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