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 쿠에토의 어깨춤 투구폼
우리나라에도 독특한 투구폼이나 타격폼을 가진 선수들이 있긴 하지만, 미국의 메이저리그에서는 이보다 더 다양한 독특한 투구폼과 타격폼을 가진 선수들을 볼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투구폼은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는 데 사용하는 선수들이 있기도 한데요. 지금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활약하고 있는 "조니 쿠에토(JOHNNY CUETO)"라는 선수가 바로 이러한 부류에 속하는 선수라고 할 수 있답니다.
"조니 쿠에토 선수의 독특한 투구폼"
조니 쿠에토 선수의 독특한 투구폼은 항상 화제가 됩니다. 특이한 투구폼을 가진 선수를 떠올려 보라고 한다면, 이 선수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을 것이니 말이죠.
조니 쿠에토 선수는 다양한 투구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계산해도 약 4가지 정도의 투구폼을 가진 선수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에 다양한 변화구까지 곁들인다면, 타자를 속이는데 혈안이 되어 있는 선수라고도 칭할 수 있겠지요.
△ 조니 쿠에토 선수
"조니 쿠에토 선수의 가장 유명한 투구폼, 어깨춤 투구폼"
조니 쿠에토 선수를 가장 유명하게 만든 투구폼은 바로 "어깨춤"을 추듯이 어깨를 덩실덩실 움직이는 투구폼이 아닐까 합니다. 이러한 투구폼은 조니 쿠에토만의 독특한 투구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깨를 몇 번 움직이느냐에 따라서 공이 날아오는 타이밍이 달라지게 되니, 타자들은 그의 모습을 눈을 부릅뜨고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 어깨춤을 추는 듯한 조니 쿠에토 선수의 투구폼
▲ 뒤돌아서 던지는 조니 쿠에토의 투구폼 (뒤돌아서도 어깨춤을 살짝 춥니다.)
"조니 쿠에토 선수의 4가지 투구폼"
조니 쿠에토 선수는 4가지의 큰 투구폼을 가지고 있다고 했는데요. 조니 쿠에토 선수도 정상적으로 투구를 하기도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던지는 투구폼이 하나, 그리고 예전에 박찬호 선수와 동시대에 같은 팀에서 활약했던 일본의 노모 히데오 선수가 보여주듯이 몸을 뒤로 하면서 던지는 투구폼이 한 가지, 그리고 여기에 재빠르게 던지는 퀵모션이 한 가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깨춤"을 추는 듯한 투구폼이 한 가지인 것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투구폼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답니다.
"조니 쿠에토 선수의 투구폼"
1. 정상적인 투구폼
2. 몸을 뒤로 하고 있다가 던지는 투구폼
3. 퀵 모션의 투구폼
4. 어깨춤을 추는 투구폼
이렇게 다양한 투구폼으로 상대 타자들의 타이밍을 뺏는 조니 쿠에토 선수의 투구폼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자신만의 독특한 투구폼을 가진 선수들이 있어서 프로야구 리그를 보는 재미가 한층 더 강화되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