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에 빠져든 "엠마 스톤"
영화 "라라 랜드(LA LA LAND)"에서 주연 배우로 출연하면서, 더욱더 큰 인기를 끌게 된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극 중에서 미아(MIA)를 연기했던, 배우 엠마 스톤(EMMA STONE)이지요.
엠마 스톤은 라라 랜드 이전에도 이미 세계에 충분히 이름을 알린 배우였지만 라라 랜드를 계기로 더욱더 그 강력한 입지를 다진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그가 과거 "코난 쇼"에 출연해서 언급한 내용이 있답니다.
"케이팝(K POP)에 빠져있다는 엠마 스톤"
방송에서 코난은 엠마 스톤에게 어떤 것에 흠뻑 빠져들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라고 질문을 하는데요. 엠마 스톤은 주저하지 않고 "케이팝(KPOP)"이라고 언급을 한답니다.
"KPOP, IT'S BEYONG EXCELLENT"
엠마 스톤은 케이팝에 대해서 한 마디로 "IT'S BEYOND EXCELLENT"라고 이야기합니다. 굳이 직역을 해보자면 "EXCELLENT 보다 더 좋다."라는 말로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훌륭하다는 말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케이팝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달라는 말에 대해서는 "이미 세계적인 현상"이므로 굳이 추가적인 설명을 할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지요. 물론, 그 뒤에 케이팝을 정의하기는 어렵다는 언급을 하기도 한답니다.
△ 코냔쇼에 출연해서 KPOP에 대해서 언급하는 엠마 스톤
"2NE1을 특별히 언급한 엠마 스톤"
엠마 스톤이 당시 흠뻑 빠져있었던 "케이팝" 음악은 무엇일까요? 방송에서 언급했다시피, 그는 2NE1의 곡 중에서 "내가 제일 잘 나가."라는 곡을 좋아한다고 하지요. 특히 그 "내가 제일 잘 나가."라고 반복해서 언급하는 부분을 좋아한다고 하지요.
그리고, 이렇게 "내가 제일 잘 나가"라는 부분을 영어로 "I AM THE BEST"라고 번역을 해놓은 것도 재미있기도 합니다.
"소녀시대를 언급하기도 했던 엠마 스톤"
방송에서 짤막하게나마 소녀시대에 대해서 언급을 하기도 했답니다. 옆에 있던 한 남자가 KPOP은 15명 정도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하는 것이 아니냐고 하는 질문에 "그런 그룹, 예를 들면 소녀시대 같은 그룹도 있지만, 2NE1은 단 4명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부분에서 언급이 되기도 하지요.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할리우드의 대스타가 이렇게 "케이팝"에 대한 언급을 하니 신기하기도 합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