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치와 실력자? 음악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음치와 실력자? 음악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음치와 실력자? 음악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최근 들어서는 노래를 기반으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면을 쓰고 노래로 승부를 벌이는 "복면가왕"이 인기를 끄는가 하면, 여러 사람들을 초대해 놓고, 그중에서 "음치"를 색출해내고, 능력자를 찾는 형식의 프로그램인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프로그램이 흥하기도 했습니다.




"실력자와 음치를 찾아내는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


이 프로그램에서는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인들이 출연자로 나서고 연예인들이 이 중에서 음치와 실력자를 가려내는 것이 특징인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음치와 실력자를 가려내는 것에 집중을 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었으나, 시간이 흘러가면서 점차 엄청나게 많은 실력자들이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이 프로그램은 실력자와 음치를 찾아낸다기보다는 실력자와 "더 실력자"를 찾아내는 프로그램으로 진화하고 있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답니다.


"너목보에 출연해서 화제가 된 사람들"


이렇게 엄청나게 많은 실력자들이 출연하다 보니,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화제가 된 인물들이 다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나얼 씨와 비슷한 창법과 음색을 보여주는 "울산 나얼"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너목보의 아들"이라고 불리는 "황치열" 씨 역시도 빼놓을 수가 없을 것이지요.


황치열 씨는 특히, 방송을 통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가수로 데뷔하긴 했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결국 아이돌 보컬 트레이너로 활약할 수밖에 없는 삶을 살다가 이 방송을 계기로 일약 스타가 되어버린 경우라고 할 수 있지요.


방송이 나간 이후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고, 급기야는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고,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진출해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지요. 그래서 "황치열" 씨를 너목보가 발굴한 최대의 스타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 너목보를 통해서 큰 인기를 얻은 황치열 씨


"계속해서 진행이 되고 있는 시즌, 현재 시즌 5가 진행 중"


2015년 시즌 1을 시작으로 시리즈는 계속해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시리즈가 계속 진행이 되면서 이제는 무려 시즌 5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너목보"의 전적은 "28승 30패"라고 합니다.


58명의 도전자가 최종라운드에서 28번 실력자를 색출하는 데 성공했고, 30번 음치를 선택했다는 것이지요. 방송에서 일반인들의 참여자 비율을 보면, 음치보다는 실력자의 비율이 더 높은 것 같은데요. 의외로 전적은 그다지 좋지 않답니다.


여기까지, 노래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포맷의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도 시즌이 계속해서 진행이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또 어떤 실력자가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제작연도 : 2015년 - 현재

장르 : 음악 예능

책임프로듀서 : 이선영

연출 : 황나혜 외

특징 : 노래 실력자, 음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영상 & 공연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