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 3대 설렁탕집 “마포옥”
마포역과 공덕역 주변으로는 이름난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변에 회사가 밀집해있고, 다리를 건너면 여의도로 이어지기에, 많은 직장인들이 있는 곳이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맛집이 많이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포의 3대 설렁탕 맛집?”
마포에는 다양한 음식을 다루는 식당이 있는데요. 설렁탕으로 유명한 3곳의 식당이 있다고도 하지요. 그 세 곳은 바로 “마포 양지 설렁탕, 마포옥, 한양 설렁탕”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마포옥”을 한 번 다녀와보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마포옥은 “미슐랭 가이드 2018”에도 선정이 된 식당이랍니다.
“60년 이상 이어져 오고 있는 식당, 마포옥”
마포옥은 상당히 오래된 식당입니다. 1949년에 개업해서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유서 깊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려 3대에 걸쳐서 이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대단하지요? 그래서, 서울 미래유산에도 선정이 되기도 했답니다.
“마포옥에서 볼 수 있는 단출한 메뉴”
마포옥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상당히 단출합니다. 거의 설렁탕 한 가지 메뉴만으로도 밀어붙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희는 이날 가격에는 조금 부담이 가기도 하지만, “특” 메뉴를 주문했답니다. 가격은 19,000원이었는데, 푸짐하니 좋았습니다.
특히, 특 메뉴라서 그런 것인지, 설렁탕 안에 고기가 상당히 많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먹어도 먹어도 끊임없이 나오는 고기 덕분에 배부르게 한 끼 식사를 마칠 수 있었답니다.
“한우를 사용하는 마포옥의 설렁탕”
특히, 고기의 식감이 상당히 부드러웠는데요. 들어보니 이 곳은 한우만 사용하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거기에 “육수”를 만들어내는데, 잡뼈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사골과 양지, 차돌박이 세 가지만 이용해서 육수를 우려낸다고도 합니다.
이런 노력과 정성이 있기에 사람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은 식당이 아닐까 합니다. 역시 괜히 “미슐랭 가이드 2018”에 오른 식당이 아닌 것 같습니다.
“서울 마포, 마포옥”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미슐랭 식당, 빕 구르망, 설렁탕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