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스카이 31 푸드 애비뉴"
잠실에 새롭게 제2 롯데월드가 건설되면서 큰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여러 가지 우려가 있기도 했지만, 결국 완공이 되고 이렇게 완전한 건물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는데요. 워낙 놓게 건물을 올리다 보니, 국내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에 오르기도 했고,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건축물이 되기도 했습니다.
"123층 높이의 롯데월드타워"
제2 롯데월드라고 불리는 롯데월드타워는 123층 높이에 555m라고 합니다. 이렇게 상당한 높이의 빌딩의 123층에는 전망대가 있기도 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최상층인 123층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경치는 아찔하겠지만, 이번에는 이런 최상층에 있는 전망대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 31층에 있는 전망대 겸 "푸드코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지요.
△ 스카이 31로 들어가는 카드
"31층에 있는 푸드코트 및 카페, 스카이 31 푸드 애비뉴"
롯데월드타워 31층에는 방문객 누구나 출입할 수 있는 "라운지"가 있습니다. 31층만 하더라도 상당한 높이를 자랑하는지라, 이렇게 높은 곳에 올라서 바깥 경치를 감상하는 것 역시도 제법 아찔하고 짜릿한 경험이 될 수 있을 텐데요.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식사를 주문하거나, 커피 등의 차를 한잔 주문해서 시간을 보내다가 갈 수 있기도 하답니다.
"31층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입점하고 있다."
롯데월드 31층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입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자리를 맡은 다음에 마음에 드는 음식을 주문해서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하지요. 물론, 카페도 같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물론, 굳이 주문하고 싶은 음식이 없다면, 창밖에 보이는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특히, 이 곳은 저녁에 올라서 야경을 감상하면 제법 멋진 한강 경치를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물론, 주간에 올라서 서울의 모습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고요.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하지만, 마지막 입장시간은 9시"
이 곳은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9시 30분쯤 되면, 정리하시는 분들이 슬슬 나가라고 압박을 한다고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은 9시가 마지막이라고 하는데요. 저희 지인 중에 한 분은 9시 1분에 도착해서 입장을 하지 못했다는 슬픈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스카이 31에 입장하는 방법"
스카이 31에 입장하는 방법은 조금 특이합니다. 그냥 들어갈 수는 없고, 방문증을 받아서, 출입기에 태그를 한 뒤에 가야 합니다. 방문증을 수령하는 방법은 스카이 31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대표자 한 명의 성함과 연락처를 기재하면 받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방문증을 수령한 후, 출입구 태그에 카드를 댄 뒤에 입장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방문을 마치고, 나가는 길에 출입증을 받았던 곳에서 다시 카드를 반납하면 되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제2 롯데월드의 분위기 좋은 라운지 "스카이 31"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잠실, 제2 롯데월드 스카이 31 푸드 애비뉴"
주차공간 : 롯데월드타워
특징 : 푸드코트, 야경, 경치 좋은 곳, 데이트 코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