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중국어 교재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

기초 중국어 교재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


기초 중국어 교재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


영어를 잘하면 해외여행을 하는데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지만, 해외에서, 특히 아시아 국가를 여행할 때 더 도움이 되는 언어는 "중국어"가 아닐까 합니다. 이런 점은 제가 싱가포를 방문했을 때, 크게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중국계를 차지하고 있는 곳인지라, 영어보다는 중국어를 더욱더 편하게 사용하는 것을 느꼈으니 말이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말이라는 칭호는 괜히 받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중국어를 혼자서 공부하기 좋은 책이 있을까?"


개인적으로 중국어는 아주 진지하게 공부할 생각이 없습니다. 그냥 적당히, 조금씩 천천히 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물론 제가 다시 취업준비생으로 돌아간다면, 다른 사람보다는 하나라도 더 앞서는 부분이 있는 것이 좋을 것이니, 중국어 어학 인증서라고 할 수 있는 HSK 시험에서 합격하고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좋겠지만, 현재 제가 하는 일에서는 굳이 중국어를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로지 "취미"로 중국어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이렇게 저처럼 그리 무겁지는 않지만, 그래도 중국어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 없을까 하고 서점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중국어 교재를 둘러보다가 상대적으로 가볍게, 핵심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책 한 권을 발견했습니다.



"혼자서 공부하기 좋은 기초 중국어 교재,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


그 책의 이름은 바로 말 그대로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라는 이름의 책이었습니다. 부제로는 "HSK 1급 150개 어휘로 중국어 완벽 뽀개기"가 붙어있는 책이었지요.


실제로 이 책은 중국어 기초를 공부하는데 꼭 필요한 문법과 어휘를 쉽게 풀어내고 있는 책이었습니다. 이전까지 저는 개인적으로는 로제타스톤이나 듀오링고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가볍게 중국어를 공부해왔었는데요. 기본적인 중국어 문법을 공부를 하고 중국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하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한동안 공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 책을 접한 이후 다시 본격적으로 "듀오링고"를 이용해서 중국어 공부를 가볍게, 그리고 조금씩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기초 중국어에 꼭 필요한 문법과 어휘를 담아내고 있는 책"


이 책에서 담고 있는 내용은 정말 말 그대로 "중국어 기초"입니다. 기초 중국어를 이해하고 말하는데 꼭 필요한 "어휘"와 "문법"을 풀어내고 있는 책이지요. 설명하는 방식도 마치, 말을 하듯이 글로 써놓은 편인지라 혼자서 책을 읽고 공부를 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책"으로 언어를 공부하는 것인지라, 실제로 그 언어의 발음을 들어볼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들을 수 있는 중국어 학습 어플"을 활용해서 같이 공부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료 외국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듀오링고를 조합해서 사용하면 좋은 책"


저는 개인적으로는 "무료 외국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인 "듀오링고"를 조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듀오링고에서는 다양한 외국어를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데요. 한국어 사용자는 현재까지는 "영어"만 배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면 더 많은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중국어", "일본어"와 같은 아시아 쪽의 언어도 포함되지요.



그래서 저는 "듀오링고"와 이 책을 조합해서 기초 중국어를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그리 무겁지 않게, 가볍게 하루에 조금씩 중국어를 공부해 나가고 있는 것이지요. 중국어를 너무 무겁지 않게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필요한 책이 아닐까 합니다.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


저자 : 박상용

출판일 : 2017.07.14

분류 : 중국어, 교재

교보문고 링크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86339299&orderClick=LAG&Kc=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서평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