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에는 “N서울타워”라고 불리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남산타워”라고 불리는 이 전망대는 서울의 랜드마크 중의 하나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일본의 수도 도쿄에도 이런 비슷한 타워가 있습니다. 바로 도쿄타워이지요. 도쿄타워는 높이 333m의 타워로 우리나라의 “남산타워”와 마찬가지로 “전파 송출”을 위해서 건설된 타워였습니다.
하지만, 2011년 도쿄타워만으로는 모든 곳에 전파를 송출할 수 없었던 일본은 스미다구에 새롭게 타워를 하나 건설하게 됩니다. 그 타워가 바로 “도쿄 스카이트리”라는 타워이지요.
“2011년에 새롭게 건설된 스카이트리 타워”
기존에 이 타워가 생기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도쿄타워가 일본에서 가장 높은 타워로 등재되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스카이트리 타워가 건축이 되면서 스카이트리 타워가 일본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로 등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계에서도 두 번째로 높은 인공 구조물로 증재가 되었는데요. 그 높이는 634m라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도쿄 스카이트리"
“도쿄 스카이트리의 전망대”
이런 도쿄 스카이트리는 전파 수신이 목적이지만, 다른 타워와 마찬가지로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의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 곳에는 전망대가 두 곳 있는데요. 350m에 일반 전망대가 있고, 450m에는 특별 전망대가 있다고 하지요. 전망대의 입장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350m 전망대 성인 기준 입장료 : 2060엔
450m 전망대 성인 기준 추가 입장료 : 1030엔
△ 도쿄 스카이트리에서 내려다본 모습 | 배틀트립 영상
“날씨가 좋으면 후지산이 보이기도 한다는 스카이트리 전망대”
이 곳에서는 일본의 상징적인 산인 “후지산”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아주 드물게 볼 수 있긴 하지만요. 아주 날씨가 좋은 날에만 보인다고 하는데요, 과거 2014년 7월 11일 태풍 8호 너구리가 지나간 뒤에 한 번 보였다고 하지요.
하지만, 이는 아주 운이 좋은 경우에만 볼 수 있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후지산”을 볼 수 없다고 합니다.
△ 산이와 데프콘이 방문해서 찍은 사진
“배틀트립 산이 & 데프콘이 방문하기도 했던 타워”
여행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서는 산이와 데프콘이 일본 도쿄에서 이 곳을 방문하는 장면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에서 도쿄 시내를 내려다보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었지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는 장면이 담기기도 했는데요. 사진을 찍는 데는 약 15,000원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여기까지, 도쿄의 또 다른 타워,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
주소 : 1 Chome-1-2 Oshiage, Sumida, Tokyo 131-0045, Japan
전화번호 : +81 570-550-634
영업시간 : 8:00 - 22:00
배틀트립 산이 & 데프콘 도쿄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4904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