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국민은행 싱가포르 달러 환전”

인천공항 “국민은행 싱가포르 달러 환전”


천공항 “국민은행 싱가포르 달러 환전”


해외여행을 가려고 하면 준비해야 할 것이 제법 많습니다. 우선 내가 가고자 하는 국가의 날씨를 체크해서 옷을 준비해야 하기도 하고, 여행 일정을 계획해야 하기도 하지요.


여기에 어디에서 묵을지 숙소를 예약해야 하기도 하고, 비행기 티켓을 구매해야 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여권이 만료되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야 하고, 가고자 하는 국가의 전압은 어떤지 등에 대해서도 체크를 해야 합니다.



“방문하고자 하는 국가의 돈을 환전하기”


위와 같은 준비를 하고도, 더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가고자 하는 해당 국가의 돈을 가져가야 하는데요. 우리나라 화폐를 내가 가고자 하는 나라의 화폐로 변환해야 합니다. 이것을 환전이라고 하지요.


싱가포르에서는 “싱가포르 달러”를 화폐단위로 사용합니다. 약자로는 “SGD”라고 쓰는데요. 우리나라 돈을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여기에서는 국민은행을 이용해서 “인천공항”에서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에는 국민은행이 없지만, 국민은행으로 환전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인천공항에서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사실은 “인천공항”에서는 국민은행이 없다는 것이지요.


인천공항에는 국민은행이 없는데, 어떻게 국민은행에서 환전을 받을 수 있는 것일까요? 바로 인천공항에 있는 “KEB 하나은행”에서 환전한 금액을 수령할 수 있답니다.


△ 국민은행으로 환전한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인천공항 KEB 하나은행



“국민은행 어플리케이션으로 환전 신청을 하고, 인천공항의 KEB 하나은행에서 수령할 수 있다.”


국민은행 어플리케이션의 환전센터로 들어가서 원화를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이렇게 신청을 해둔 다음, 수령 장소와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어플리케이션으로 환전 신청을 하면, 하루 전에 신청을 해도 다음날 아침에 바로 환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국민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50%의 환율우대를 받기도 하는데요. 미국 달러에 비해서는 현저히 낮은 우대 환율이지만, 그래도 받지 않는 것보다는 나아 보인답니다.



“KEB 하나은행, 인천공항의 위치는?”


그렇다면, 이렇게 돈을 환전받을 수 있는 KEB 하나은행은 인천공항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그 위치는 바로 “인천공항 1층 입국장 A 게이트 앞”에 있답니다.


인천공항에는 곳곳에서 “KEB 하나은행”을 찾을 수 있기도 한데요. 하지만, 조심해야 할 것이 다른 하나은행에서는 “국민은행을 통한 환전금액”을 찾을 수 없고, 무조건 “1층 입국장 A 게이트” 앞에 있는 조그마한 부스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 국민은행 어플을 이용해서 하나은행에서 환전받은 싱가포르 달러


“KEB 하나은행 인천공항 지점 운영시간은?”


KEB 하나은행의 인천공항 지점 운영시간은 언제부터일까요? 은행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라고 하는데요. 365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꼭 인천공항에서 환전을 하지 않더라도, 다른 일반은행에서 환전 금액을 수령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은행 영업시간인 “9시부터 4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지요.


여기까지, 인천공항에서 “국민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싱가포르 달러를 환전해서,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인천공항 KEB 하나은행 영업시간”


휴무일 : 없음 (365일 운영)

운영 시간 : 9:00 - 21:00

위치 : 1층 입국장 A 게이트 앞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