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센토사 "멀라이언 타워"

싱가포르 센토사 "멀라이언 타워"


싱가포르 센토사 "멀라이언 타워"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상징물로는 "멀라이언(MERLION)"이라는 상상 속의 동물이 있습니다. 멀라이언은 하체는 물고기, 상체는 사자로 이루어진 상상 속의 동물인데요. 이 동물에서 "싱가포르"라는 국가명이 나오기도 했을 정도로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상징물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에서 멀라이언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


싱가포르에서 멀라이언 석상은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싱가포르의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마리나 베이(MARINA BAY)에서도 "멀라이언 파크(MERLION PARK)"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멀라이언 파크에서 소위 엄마 멀라이언이라고 하는 멀라이언상과 아기 멀라이언이라고 하는 멀라이언상을 볼 수 있답니다.


이러한 멀라이언 석상은 싱가포르에 5곳이 있는데요. 그 위치는 아아래와 같이 지도에서 표기해볼 수 있답니다.



1. 엄마 멀라이언(오리지널 멀라이언) : 싱가포르 본 섬의 멀라이언 파크에 있음. 대표적인 관광 명소

2. 아기 멀라이언 : 엄마 멀라이언 뒤쪽에 있는 2미터 정도의 작은 멀라이언

3. 아빠 멀라이언 : 센토사 섬에 있는 거대한 멀라이언으로 높이는 37미터라고 함.

4. 싱가포르 관광청의 플라마블 상 : 싱가포르 관광청에 있는 높이 3미터짜리 멀라이언

5. 페이버 산의 플라마블 상 : 페이버 산에 있는 멀라이언 높이 3미터짜리 멀라이언


3


"센토사 섬에 있는 멀라이언 석상"


이러한 멀라이언 석상은 싱가포르 안의 작은 섬인 "센토사 섬"에서도 석당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여러 개의 멀라이언 석상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답니다. 높이 37미터의 멀라이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사람들은 이 멀라이언 석상을 "아빠 멀라이언"이라고 칭하기도 하지요.



△ 멀라이언 타워로 갈 수 있는 임비아 역


"센토사에 있는 멀라이언 석상으로 가는 방법"


센토사에서 멀라이언 석상으로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모노레일" 노선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모노레일 역인 "임비아(IMBIAH)"역에서 내리면 역에서 바로 "멀라이언 석상"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위용이 상당하답니다.


이러한 멀라이언 석상이 있는 곳 앞에는 "센토사"가 쓰여있는 구조물이 있기도 한데, 1년에 한 번씩 색깔을 바꾼다고 해서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도 하답니다. 그 뒤쪽오로는 멀라이언 석상이 엄청난 위용을 자랑하면서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일종의 센토사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석상입니다.



△ 매년 색깔이 바뀐다는 센토사 구조물


"전망대로 쓰이기도 하는 멀라이언 석상"


센토사에 있는 멀라이언 석상은 전망대로 쓰이기도 합니다. 머리 부분에서 센토사 섬의 남부 지역을 전망할 수 있는데요. 이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고, 입장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도 하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2 싱가포르 달러이고, 어린이는 9 싱가포르 달러랍니다.


멀라이언 석상 안으로 들어가면, 입구에서는 멀라이언 상이 싱가포르의 마스코트가 되기까지의 과정에 관한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올라가면, 머리 부분으로 오라갈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360도로 주변 지역을 모두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고 하지요.


센토사에 있는 멀라이언에서 멋진 경치를 감상하고 싶다면, 전망대에 한 번 올라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싱가포르 센토사 멀라이언 타워(MERLION TOWER)"


주소 : 30 Imbiah Rd, 싱가포르 099705

전화번호 : +65 1800 736 8672

입장시간 : 10:00 - 20:00 (마지막 입장 19:30)

입장료 : (성인) S$12 / (어린이) S$9

홈페이지 : http://merlion.sentosa.com.s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