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호커센터 “뉴튼 푸드 센터”

싱가포르 호커센터 “뉴튼 푸드 센터”


싱가포르 호커센터 “뉴튼 푸드 센터”


싱가포르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독특한 형태의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호커센터(HAWKER CENTRE)”라고 불리는 곳인데, 우리나라의 대형 쇼핑몰 등에서 볼 수 있는 푸드코트와 유사하지만 다른 형태의 가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푸드코트와는 조금 다른 싱가포르의 호커센터”


싱가포르에서의 호커센터는 주로 야외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여러 상점이 한 곳에 모여있고, 테이블을 함께 공유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우리나라의 푸드코트와 유사하기도 한데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가게별로 음식을 주문하고, 우리가 직접 음식을 가지러 가야 하지만, 싱가포르의 푸드코트에서는 음식을 주문하고 자리를 잡으면, 음식을 알아서 가져다준다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뉴튼 푸드 센터


“행상을 의미하는 호커(HAWKER)”


영어로 호커(HAWKER)는 행상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보따리장수를 가리키는데요. 마치, 보따리상들이 모여서 시장을 이루듯이 형성된 음식점 밀집지역이 바로 “호커센터”인 것이지요.


이러한 호커센터는 야외에 마련되어서 조금 지저분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막상 방문해보면 생각보다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는 편입니다. 야외에서 식사를 하면서 독특한 싱가포르만의 경험을 할 수 있기도 하고, 동시에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지요.


△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호커센터 4곳 지도


“싱가포르의 유명한 호커센터 4곳”


싱가포르 안에는 이런 호커센터가 많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유명한 곳은 아래와 같이 4곳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1. 맥스웰 푸드 센터(MAXWELL FOOD CENTRE)

2. 라우 파 삿(LAU PA SAT)

3. 마칸수트라 글루턴스 베이 호커센터(MAKANSUTRA GLUTTON’S BAY)

4. 뉴튼 푸드 센터(NEWTON FOOD CENTRE)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뉴튼 푸드 센터


“배틀트립에서 이상민 & 김일중 씨가 방문한 뉴튼 푸드 센터”


이 중에서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전문 프로그램에서 “이상민 & 김일중” 씨가 뉴튼 푸드센터를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이 곳에서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맛보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사타이(꼬치구이)”, 차콰이테우(볶음 국수)”, “똠양꿍” 등의 음식을 주문해서 맛보는 모습이 공개되었답니다.


싱가포르에서 저렴하게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호커센터”인지라 잘 활용하면 돈도 절약하면서 싱가포르만의 독특한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 호커센터, 뉴튼 푸드 센터”


주소 : 500 Clemenceau Ave N, Singapore 229495

운영시간 : 12:00 - 02:00 (다음날 새벽 2시까지)

배틀트립 싱가포르 이상민 & 김일중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490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