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청양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청양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충청남도 청양은 이름만 들어도 함께 떠오르는 채소가 있습니다. 바로 "고추"인데요. 고추 하면 청양, 청양 하면 고추가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고추로 유명한 고장이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청양에서 최근에 뜨고 있는 작물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고추와 유사한 작물로 비슷한 색상을 지닌 작물인데요. "구기자"라는 작물이랍니다.



"매년 가을이 되면 여러 가지 축제로 들썩이는 대한민국"


우리나라는 특히 가을이 되면, 여러 가지 축제로 곳곳이 들썩인답니다. 특히, 지방에 있는 여러 중소도시에서는 도시의 특색을 담은 축제를 가을마다 주최하는 편인데요.


청양에서는 고추가 유명한 데다 최근에는 "구기자"가 유명해진 상황이라, 가을에 "고추, 구기자 축제"가 열린답니다.





"청양 백세건강공원에서 열렸던,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그래서 저도 이렇게 축제 기간에 맞춰서 청양을 방문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의 현장을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축제는 2015년에 열린 축제 사진으로 쓰인 글인데요. 당시 축제는 청양군 청양읍에 있던 "백세건강공원"이라는 곳에서 열렸답니다.







"축제로 들썩였던 백세건강공원"


이렇게 백세건강공원으로 들어가니, 주차장에서부터 축제가 한창 진행 중인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몰려있었고, 그로 인해서 주차장에도 차들로 가득 차 있었으니까요.


차에서 내려서 축제장으로 들어가 보아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이 곳에서 엄청나게 많은 인파들이 몰려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축제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던 곳이지요.








"청양의 다양한 특산품을 볼 수 있었던 축제"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장에서 저희는 청양의 다양한 특산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청양에서 가장 유명한 특산물이 고추이니, 고추를 많이 볼 수 있기도 했는데요. 그에 못지않게 요즘 청양의 대세 작물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기자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백문동"이라는 식물도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다고 했는데요. 맥문동은 여러해살이 풀 중의 하나로, 뿌리를 먹는 독특한 식물이었습니다. 그리고 백문동은 "차(茶)"로 만들어서 먹는 제품을 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 구기자 체험에 참여했던 사람들의 단체 사진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체험"


그리고 축제장에서 빼놓을 수가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체험 코너가 아닐까 합니다. 이 축제장에서도 다양한 체험행사가 있었는데요. 저희는 청양고추를 이용해서 김치를 담그는 김장체험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직접 만든 김치는 무게를 재고, 무게에 따라서 구매를 해갈 수 있었지요. 그래서 저도 체험을 마치고 김지를 약 1kg 정도 구매해 왔답니다.


이렇게 백세건강공원에서 열린 청양고추, 구기자 축제장 곳곳을 돌아보고 난 후, 저희는 축제장을 빠져나왔답니다. 축제로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재미난 행사였답니다.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주소 :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백세건강공원

기간 : 2015년 9월 4일 - 9월 6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