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남면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태안 남면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태안 남면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충청남도 태안군에는 제법 다양한 역사적인 내용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고남 패총 박물관이 있기도 하고, 이렇게 남면에는 "쥬라기 박물관"이라는 이름으로 공룡에 대한 내용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 있기도 하답니다.




"태안군 남면에 있지만 이름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인 박물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이름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이지만, 실제로는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에 있는 박물관입니다. 하지만, 안면도와 완전히 관련이 없는 것은 아니고, 안면도로 들어가는 길 근처에 있는 박물관이지요.


아무래도 남면보다는 안면도가 더 인지도가 높기에 이렇게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공룡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시하고 있는 쥬라기 박물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과거에 지구에서 살았던 거대한 생물인 공룡에 대해서 전시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1,000점이 넘는 공룡뼈를 수집해서 전시하고 있다고 하지요.


전시관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층에 전시되어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층 : 중생대 공룡 전시물

2층 : 단궁류, 파충류, 포유류, 익룡, 새, 해양파충류, 동작공룡

3층 : 현생 박제, 해양생물, 화석, 광물, 인류의 진화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해서 전시를 하고 있는데요.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다양한 공룡들을 접할 수 있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실내보다는 야외가 더 흥미롭기도 했답니다.






△ 야외에서 볼 수 있었던 공룡들


"공룡의 뼈를 이용해서 전시를 해놓은 실내 전시장"


실내 전시장에서는 곳곳에서 공룡의 뼈를 조합해서 공룡의 모형을 전시해놓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육식 공룡과 초식공룡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3층에서는 3D 영화를 관람할 수도 있었는데요. 내용은 그리 특별하지 않았지만, 공룡 화석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영화를 3D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실내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뼈조각들, 마지막 에어리언은?


"성인 입장료가 제법 비싼 쥬라기 박물관"


이러한 박물관은 보통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아이들의 경우에는 입장료가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지만, 성인 1인 기준으로는 입장료가 10,000원으로 입장료가 조금 부담스러운 수준이기도 했습니다.


가족이 함께 방문하는 경우에 입장료가 조금 조정이 되어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가격이 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답니다.


여기까지, 태안군 남면에서 찾을 수 있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안면도 즆라기 박물관"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온리 641-3

전화번호 : 041-674-5660

관람시간 : (3월-10월) 9:30 - 18:00 / (11월-2월) 10:00 - 17:30

마지막 입장시간 : 영업시간 마지막 1시간 전

휴관일 : 매주 월요일 / 설날, 추석 당일 휴관,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화요일 휴관

홈페이지 : http://www.anmyondojurassic.com/html/main.html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