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이 앱스토어에 등재된 이후, 2년 만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많은 부분이 업데이트가 되지는 않았지만, 이제 드디어 아이폰 X에서도 꽉 찬 화면의 티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년 만에 업데이트된 티스토리 애플리케이션”
그러고 보니, 티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의 침체기가 상당히 길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날짜를 살펴보니, 무려 2년 전이었는데요.
2년 만에 동면에서 깨어나서 이렇게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답니다. 아직까지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비슷한 다른 애플리케이션인 “브런치”에 비해서는 뒤떨어지는 편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앞으로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기폭제가 된 것이 아닐까 하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아이폰 X의 넓은 화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업데이트”
개인적으로는 카카오의 “브런치”와 “티스토리” 어플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브런치 어플을 이용하면서 티스토리 어플을 이용하면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다른 부분은 제외하더라도, 브런치의 경우에는 아이폰 X의 큰 화면에 그대로 반응하는데, 티스토리는 여태 그렇지 않았던 것이지요. 그래도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서 티스토리도 드디어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굳이 따지고 보면, 늦은 업데이트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X가 우리나라에 출시된 시기가 2017년 11월 24일이었고, 이에 대응한 티스토리의 업데이트가 2018년 10월 8일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1년 동안 거의 방치가 되어 있었던 것이기도 하니까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가오는 대규모 업데이트”
그래도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찾아온 티스토리의 즐거운 소식이 있기도 했습니다. 바로 앞으로 변화되는 티스토리에 대한 공지가 뜬 것이지요.
이러한 공지와 함께, 기존에 티스토리 초창기 때부터 바뀌지 않았던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의 스킨이 세련된 스킨으로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변화되는 티스토리의 모습을 보니, 약간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한동안 정체되어 있다가 다시 뛰는 티스토리의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는 티스토리”
앞으로 있을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아마도 이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바로 기존에는 초대장을 통해서만 가입을 할 수 있던 것이 이제는 누구나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 이상 티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초대장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게 되는데요. 이러한 정책이 티스토리 이용자가 더 늘어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것 외에도 티스토리에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