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크레딧, 무료 신용도 조회

올크레딧, 무료 신용도 조회


올크레딧, 무료 신용도 조회


살아가다 보면, 만약의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가장 먼저 겪게 되는 경우가 바로 "집"을 장만할 때가 아닐까 하는데요. 이렇게 큰돈이 필요하게 되면 가장 먼저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하지만, 간혹 신용도가 낮은 경우에는 제1금융권에서의 대출이 제한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미리미리 신용도 관리를 해두면 유리하겠지요.



"신용도는 어디에서 조사할까?"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신용정보회사는 3곳이 있습니다. 이들은 전국 은행연합회와 금융위원회로부터 신용조회업 허가를 받은 회사인데요. "KCB, 서울 신용평가정보, NICE 신정"까지 총 3곳이지요.


그중에서 위의 3곳 중의 한 곳인 "코리아 크레디트 뷰로(KCB)"에서 운영하는 "올크레딧"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신용조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올크레딧에서 무료로 신용조회 하기"


올크레딧이라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신용조회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를 여는데 필요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만 하면 되는 것이지요.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고객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가지 이용 가능하며, 가능한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라고 합지요.


"국민은행에서도 리포트로 사용하는 올크레딧"


개인적으로 올크레딧을 조금 더 신뢰하는 이유는 아마도 친숙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국민은행에서 신용도 관련 리포트를 보낼 때, 올크레딧 신용정보를 활용한답니다. 매달 한 번씩 오는데, 신용정보를 확인해보는 재미가 있기도 하지요.


올크레딧 신용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따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올크레딧 바로가기 : http://www.allcredit.co.kr/index.jsp


이 포스팅은 제휴 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정보 &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