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이 개발한 영어 단어 암기법 "뇌새김 영어"

서울대생이 개발한 영어 단어 암기법 "뇌새김 영어"


서울대생이 개발한 영어 단어 암기법 "뇌새김 영어"


이미 오래전부터 제법 화제가 된 어학 학습기가 있습니다. 바로 "뇌새김 영어"라는 이름의 학습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법 화제가 된 내용이지만, 개인적으로 다루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그 내용을 한 번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대생이 개발한 영어 암기법, 뇌새김 영어"


"뇌새김 영어"라는 이름의 영어 암기 프로그램은 언론을 통해서 제법 많은 분들에게 알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뇌새김 영어 혹은 "워드스케치"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이지요.


이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사실 구성은 단순합니다. 간단하게 생각해본다면, 아마도 "RESTART ENGLISH"라는 책에 소개된 내용을 쪽지시험을 보듯이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렇게 쪽지시험을 보는 형태로 순식간에 단어 암기를 할 수 있는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오래된 프로그램인 "PROVOC"을 떠올리게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쉽게 생각해본다면, "RESTART ENGLISH"의 책과 "PROVOC"의 프로그램을 합쳐놓은 형태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단어 암기프로그램 PROVOC에 관하여http://reckon.tistory.com/1072


"RESTART ENGLISH" 영어 공부 어플리케이션에 관하여http://reckon.tistory.com/1209


▲ 그림을 이용한 퀴즈 형식의 프로그램, 뇌새김 영어



"글씨와 글씨로만 암기할 수 있었던 "PROVOC"의 한계를, 그림을 접목시켜서 업그레이드한 프로그램"


뇌새김 영어의 특징은 이렇게 기존에 단어를 외우던 방법인 "글씨"와 "글씨"를 보고 외우는 방법을 넘어서서, 단어 암기에 그림을 활용하는 점에 있습니다. 그림을 보고, 그에 맞는 단어를 외우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보다 직관적으로 단어를 외울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러한 부분은 사실, "RESTART ENGLISH"에서도 드러나는 부분인데요. 그러한 부분은 프로그램화해서 보다 탄탄한 시스템으로 만든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습기를 한 번에 구매하면, 부담이 있을 것인지라, 렌털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론적으로, 그리고 경험적으로 보면, 언어 학습에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영어 단어를 외우기 위해서 학습기를 한 번에 구매해야 한다면, 부담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해당 사이트에서는 이러한 "학습기"를 렌털을 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도 하지요.


정확한 가격은 아마도 상담을 받아보면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서 한 번 들어가 보세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정보 &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