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자연사 박물관 "2016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

영국 자연사 박물관 "2016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


영국 자연사 박물관 "2016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


최근 영국 자연사박물관에서는 "2016 올해의 야생사진(2016 WILDLIFE PHOTOGRAPHER OF THE YEAR COMPETITION)" 최종 후보에 오른 작품들을 공개했습니다.


올해로 벌써 52회를 맞이하는 이 사진 공모전은 전 세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포착된 동물들의 사진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는 대회입니다. 올해에도 전 세계 95개국에서 총 5만 장의 사진이 응모되었고, 이번에 11명의 최종 후보작을 공개한 모습입니다.



"최종 발표는 올해 10월 런던에서 일반에 전시할 계획"


자연사박물관 측은 이렇게 후보에 오른 사진들 중에서 단 한 장의 사진을 "올해의 야생사진"으로 선정하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최종 발표는 10월에 런던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의 후보작에 오른 사진들을 살펴보면 정말 자연의 경이로운 장면들을 볼 수 있는 모습인데요. 하나같이 모두 개성이 뚜렷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을 자아내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영국 브리스톨 근처에서 찍힌 여우" 사진이 왠지 선정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다른 사진들 역시도 모두 쟁쟁한 상황이니, 이 중에서 어떠한 작품이 선정될지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요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아래에서 11개의 후보작들을 한 번 만나보도록 하지요.


▲ 영국 브리스톨 교외를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보고 있는 여우


▲ 흰개미를 튕겨서 잡아먹고 있는 코뿔새(Hornbill)


▲ 하와이 주변에 있는 큰 섬의 화산폭발 장면


▲ 꽃잎을 뜯고 있는 작은 새


▲ 물고기 위의 투명한 물고기


▲ 하루살이들의 날갯짓


▲ 브라마푸트라 강의 작은 섬에 사는 멸종 위기종 황금랑구르


▲ 스페인 살라망카의 박쥐


▲ 노르웨이 근해의 낚싯배와 범고래


▲ 남호주 인근의 대왕갑오징어의 산란


▲ 남아프리카공화국 츠왈루 칼라하리 리저브에서 잡은 천산갑을 가지고 놀고 있는 사자


관련 내용은 영국 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으며, 관련 사진은 "Boredpanda"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링크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까지, 영국 자연사박물관 선정 2016 올해의 동물 사진 후보작 사진들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정보 &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