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한국관광공사에서 "제44회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8월 29일에 발표했습니다. 벌써 수상작을 발표한 지 일주일 정도 지났으니 꽤 지난 시점에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작품을 출품하지 않았습니다만, 어떤 사진들이 "수상"을 하게 되었는지 궁금한 마음에 관광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수상작들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44회 공모전의 주제는 5K로 (K-PLACE, K-FOOD, K-SPIRIT, K-STYLE, K-WAVE)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매력 찾기를 주제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44회 공모전의 주제는 5K라는 이름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매력 찾기를 주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다양한 사진들을 접해볼 수 있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수상작들을 살펴보니, 우리나라에도 정말 매력적인 곳이 많이 있구나 하는 것들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사진은 "금상"을 차지한 화엄사 홍매화, "은상"을 차지한 반곡지의 봄 풍경과 같은 풍경사진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이러한 사진들을 좋아해서 그런 생각이 드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물론, 공모전을 바라보는 여러 가지 시선이 있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특히 대상을 차지한 "운조루의 봄"이라는 사진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던 것 같은데요. 아마도 드론을 활용해 찍은 사진이라는 이유로 평가절하가 된 것 같기도 했습니다만, 어찌 되었던 사진은 사진이고, 주제에 맞는 사진을 잘 담아냈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사진은 사람들의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될 수 있는 부분이니 말이죠.
▲ 대상 : 운조루의 봄
▲ 금상 : 화엄사 홍매화
▲ 은상 : 운문사
▲ 은상 : 반곡지의 봄풍경
▲ 동상 : 까치밥 연등
▲ 동상 : 동지새얄빚기
▲ 동상 : 바람섬, 제주
▲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장상 : 목장의 겨울
▲ 외국인부문 특별상 : 노량진 수산시장
"입선작 수상작 보기"
이렇게 큰 상을 받은 사진뿐만 아니라 입선작 사진들도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본문 마지막 공모전 링크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공모전 수상작 갤러리" 버튼을 클릭해서 찾아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이 갤러리 안에서 "2016년"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열리면서 입선작, 수상작을 선택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것은 입선작을 보는 절차가 제법 복잡하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여기까지, 한국관광공사 제44회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제44회 관광사진 공모전 링크 :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ompe/photo/photoContest_pre.kto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