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역 “스타벅스”

교토역 “스타벅스”


교토역 “스타벅스”


교토의 명소 중의 한 곳인 “기요미즈데라”를 돌아보고 내려오는 길에 멀리서 “교토타워”가 보였습니다. 주변을 돌아보니, 시간이 채 9시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상점이 문을 닫아서 갈만한 곳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교토 여행이 끝나가는 이 상황에서 어디를 방문하면 될까 하고 머리를 굴려보니, 그나마 교토역 주변에는 문을 연 상가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토역 근처에 있는 교토타워에 올라보려 했지만...”


교토역으로 이동해서, 교토역 근처에 있는 교토타워에 한 번 올라보려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교토는 교토타워마저도 9시에 종료가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제가 교토역 근처에 도착한 시각이 9시를 약간 넘긴 시각이었으니, 교토타워에도 간발의 차로 인해서 오르지 못하게 된 것이지요.




“교토역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


그렇게 어쩔 수 없이 일정을 변경해서 교토역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교토역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는 그래도 최소한 늦게까지 영업을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교토역 주변에는 3곳의 스타벅스가 있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아마도 “교토 포타(KYOTO PORTA)”에 있는 스타벅스를 방문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교토 포타에도 스타벅스가 두 곳이 있는데, 한 곳은 서쪽에 있고 한 곳은 동쪽에 있답니다.







“우리나라와 크게 차이가 없는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커피점인지라, 우리나라와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나마 조금 다른 것이 있었다면, 우리나라에서는 노트북이나 휴대폰 등을 충전하라고 “콘센트”가 여기저기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교토에 있는 스타벅스에서는 이런 콘센트를 보지 못했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오사카 도톤보리에 있는 스타벅스에서는 쉽게 볼 수 있었는데, 이것도 나름 교토와 오사카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일본 교토, 교토역 스타벅스”


주소 : 902 Higashishiokōjichō, Shimogyō-ku, Kyōto-shi, Kyōto-fu 600-8216, Japan

전화번호 : +81 75-343-2377

홈페이지 : http://www.starbucks.co.jp/store/search/detail.php?id=225

영업시간 : 7:30 - 22:00

특징 : 프랜차이즈 커피점, 스타벅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