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김포공항 - 제주공항”

제주도 여행 “김포공항 - 제주공항”


제주도 여행 “김포공항 - 제주공항”


오랜만에 우연찮은 기회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는 마지막으로 방문한 것이 2014년이었는데요. 이렇게 4년 만에 다시 제주도를 다녀오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10월 비수기에 다녀온 제주도 여행”


제주도는 10월부터 비수기에 들어섭니다. 그래서 10월부터 제주도를 방문하게 되면, 거의 모든 것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성수기에 비해서 관광지에 사람들도 적고, 숙소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렌터카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요.


때마침 운이 좋게도 이렇게 비수기에 방문하게 되어서 큰 무리를 하지 않고 제주도를 즐기고 올 수 있었답니다.



△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층 4층에 있는 스카이 31


“김포공항에서 제주공항으로 출발하기”


일반적으로 경기도에서 제주도로 가기 위해서는 김포공항을 통해서 이동하게 됩니다.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제주공항으로 가게 되는데요.


저도 그래서 김포공항으로 가서 이렇게 제주공항으로 이동했답니다. 덕분에 김포공항 역시도 오랜만에 들러 보았는데요. 약 4년 만에 다시 방문한 김포공항 역시도 많이 바뀌어 있었답니다. 예전보다 훨씬 더 깔끔해진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으니까요.




“국제선에 비해서 훨씬 빠르게 탑승할 수 있는 국내선”


아무래도 제주도는 우리나라에 속하는 지역이라 국제선에 탑승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적은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항공사 부스에 가서 체크인을 하고 위탁수하물을 보내고 나서, 보안검색대를 통과해서 짐 검사를 받고 나면 바로 탑승을 할 수 있는 구조였는데요.


아무래도 국내선의 경우에는 많은 탑승구가 필요하지 않은 편인지라, 보안검색대 거의 바로 뒤에 탑승장이 있었답니다.


이런 내용을 잘 모르고 너무 일찍 들어가서 탑승장에서 한참 동안 비행기를 기다리고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체크인부터 탑승까지 20분이면 충분할까?”


물론, 여유 있게 공항에 가서 비행기 탑승 전에 조금 대기하는 것이 좋겠지만, 시간이 촉박할 경우에는 이렇게 시간을 딱 맞춰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텐데요.


국내선의 경우에는 국제선에 비해서 과정이 간결해서, 탑승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답니다. 그 동선도 가까운 편이어서, 체크인부터 탑승까지 약 20분 정도면 되지 않을까 하는데, 그래도 최소한 1시간 정도에는 와서 이 과정을 천천히 해결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여유 있는 여행이 되는 것이 좋을 것이니까요.



“제주공항 도착”


이렇게 김포를 출발해서 제주공항에 도착했는데요. 제주공항에서도 마찬가지로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항공기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고, 공항 게이트로 이동하고 나서 문을 통과하고 나니, 바로 “제주도”로 들어올 수 있었으니까요.


이렇게 오랜만에 다시 제주도를 다녀왔는데요. 제주도 역시도 약 4년 만에 다녀온 것인지라, 상당히 많은 것들이 바뀌어 있었답니다. 덕분에 새로운 경험과 함께 즐거운 여행이 되었지요.


“제주도 여행, 김포공항 - 제주공항”


김포공항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112

김포공항 전화번호 : 1661-2626

김포공항 & 제주공항 홈페이지 : http://www.airport.co.kr/

제주공항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항로 2

제주공항 전화번호 : 1661-2626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