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태찌개집 “오일등식당”

제주 동태찌개집 “오일등식당”


제주 동태찌개집 “오일등식당”


제주도에서의 둘째 날, 드디어 차를 빌리고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바로 제주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제주도에서의 첫끼를 맛있는 음식으로 먹고 싶었던 것인데요. 그래서 저희가 찾아간 곳은 바로 “도두항” 근처에 있는 현지인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 “오일등식당”이었습니다.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오일등식당”


오일등식당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식당으로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이 곳을 알게 된 것은 과거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심형탁 씨와 이재훈 씨가 제주도 여행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그 장면에서 동태찌개가 상당히 맛있어 보이게 나왔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이 곳을 방문하게 되었지요.





“동태찌개 단일 메뉴만 취급하는 식당”


오일등식당을 방문해서 메뉴를 살펴보니, 이 곳에는 메뉴가 단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동태찌개”하나밖에 없었는데요.


동태찌개는 1인분에 9,00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될 때는 2016년이었는데, 그새 몇천 원 가격이 오른 듯했습니다. 아무래도 물가 상승이 있으니, 가격이 오르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맛있는 동태찌개를 먹을 수 있는 식당”


식당은 그리 넓지는 않았지만, 맛있는 음식은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함께한 지인이 동태찌개 마니아였는데, 여태 먹어본 동태찌개 중에서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까요.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명태가 큼직하게 들어간 것이 인상적이었답니다. 덕분에 저도 맛있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지요.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첫끼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었던 장소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일등식당”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일동 2622-10

전화번호 : 064-713-1197

영업시간 : 9:00 - 15:00 (토요일 휴무)

특징 : 배틀트립에 소개된 식당, 동태찌개 맛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