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수육 & 밀면 “산방식당”

제주도 수육 & 밀면 “산방식당”


제주도 수육 & 밀면 “산방식당”


제주도 산방산 근처에서 알려진 식당으로는 “산방식당”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제주지역 맛집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한데요.


맛집으로 선정되기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식당인지라, 큰 인기를 끄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제주도 산방산 근처에 있는 수육 & 밀면집, 산방식당”


제주도의 산방산은 제주도를 기준으로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산인데요. 산방식당은 아마도 이 산방산에서 이름을 따온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 곳은 방송에서도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과거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방송에서 심형탁 씨와 이재훈 씨가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 산방식당에서 주문한 수육과 밀면


“수육 13,000원, 밀면 대 사이즈 9,000원”


산방식당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밀면”과 “수육”입니다. 이 두 가지 메뉴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한두 가지의 메뉴에 집중하면서도 가격 역시도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수육 한판에 13,000원, 그리고 밀면은 소 사이즈와 대형 사이즈가 있는데, 둘이 가서 “대형” 사이즈를 하나 시켜서 나누어서 먹으면 된답니다.


그렇게 해도 충분히 양이 많은 편이기에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당이지요.


개인적으로 이 곳에서 먹은 수육은 제가 여태껏 먹은 수육 중에서 가장 부드러운 수육이 아니었나 합니다. 비린내도 전혀 나지 않고, 부드럽게 삶아낸 것이 인상적이었답니다.


밀면 역시도 마찬가지로, 탱탱한 면발이 살아있었는데요. 그래서 아마도 이 곳은 나중에 다시 제주도를 가게 되면 또 방문하지 않을까 한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산방산, 산방식당”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864-3

전화번호 : 064-794-2165

운영시간 : 11:00 - 18:00 (수요일 휴무)

특징 : 수육과 밀면을 판매하는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