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올레 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들

서귀포 올레 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들


서귀포 올레 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들


제주도의 남쪽에는 서귀포가 있습니다. 서귀포시 역시도 제주시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명소들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서귀포를 방문할 때면, 항상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귀포 올레 시장이랍니다.




“서귀포에 있는 서귀포 올레 매일 시장”


서귀포 올레 시장에 이번에 다시 방문한 것은 2014년 이후로 4년 만에 방문한 것이었는데요. 확실히 시간이 흘러서 그런 것인지 시장의 분위기가 상당히 많이 바뀌어 있었습니다.


예전에 제가 방문했을 때는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 시장의 분위기가 났다고 한다면, 이번에는 북적북적한 젊은 시장의 분위기가 났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2014년의 서귀포 올레 시장 풍경 : http://theuranus.tistory.com/5088









△ 서귀포 올레 시장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


“다양한 먹거리를 앞세운 서귀포 올레 시장”


그도 그럴 것이 과거와는 달리 시장의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단순히 현지인들이 생필품 구매하는 시장이라고 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앞세운 곳으로 탈바꿈해버렸으니까요.


그래서, 이 곳에서는 다양한 즉석 먹거리를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저렴한 가격에 기념품을 구할 수 있는 곳이 되기도 했습니다.





△ 직접 마셔보았던 황금향 음료


“서귀포 올레 시장의 10대 먹거리는?”


서귀포 올레 시장에는 10대 먹거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답니다. 저는 이 중에서 다 먹어보지는 못하고, 일부만 먹어보고 왔답니다.


1. 마늘 치킨

2. 우도 땅콩 만두

3. 흑돼지 꼬치구이

4. 흑돼지 고로케

5. 대게 고로케 & 대게 그라탕 & 게살 튀김

6. 모닥치기 (김밥 & 떡볶이를 한 곳에 담아주는 음식)

7. 도넛 & 빙떡

8. 꽁치김밥

9. 문어빵

10.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


이런 것들이 있는데요. 여기에 제주도에서 맛볼 수 있는 오메기 떡 등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거리 곳곳을 둘러보면, 독특하고 재미있는 간판과 함께 즉석으로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거리 음식을 먹어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제주 초콜릿, 크런치 등을 15박스에 10,000원에 구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제주도 곳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제주도 초콜릿을 판매하는 가게가 많이 있는데요. 각기 가격이 다른 편인데, 시장에서는 15박스에 10,000원에 구입할 수 있답니다. 이 가격은 제가 다른 곳에서 본 가격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이었답니다. 그래서 저도 15박스를 사서 가져오기도 했지요.










“하르방 등의 작은 기념품을 구할 수 있기도...”


그리고 제주도 기념품 역시도 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시장입니다. 하르방 등의 공예품을 판매하는 작은 가게들이 많이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판매하는 가게를 찾아서 기념품을 하나 구입해오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오랜만에 다시 방문한 “서귀포 올레 시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동,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중정로 73번 길 22

전화번호 : 064-762-1949

영업시간 : 7:00 - 21:00

특징 : 다양한 먹거리, 기념품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