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해킹 키보드 “HHKB PROFESSIONAL BT”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글을 많이 쓰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 보니, 이렇게 하루 종일 키보드를 달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저렴한 키보드를 사용하기보다는 조금 비싸더라도 손에 맞는 키보드가 있으면 구매하는 편입니다.
“고급형 키보드의 양대산맥, 기계식 키보드와 무접점 키보드”
예전에는 키보드는 다 같은 키보드인 줄 알았는데, 키보드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그리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비싼 키보드가 있다는 것도 그다지 잘 알지 못했었는데요. 프로그래밍을 하는 형을 두고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렇게 좋은 키보드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기도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보급형이 아닌 고급형 키보드를 떠올려 보면, 크게 두 가지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바로 “기계식 키보드”와 “무접점 키보드”가 그것이지요.
“기계식 키보드로 입문했던 고급 키보드의 세계”
이렇게, 두 가지 방식의 키보드는 비싸다는 공통점이 있긴 하지만, 방식이 전혀 다르답니다. 그래도 두 가지 모두 저가형 키보드에 비해서 키보드를 이용해서 글을 작성하기에 훨씬 편하지요.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기계식 키보드로 고급 키보드의 세계에 입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에는 여러 가지 스위치 축이 있는데, 상대적으로 소리가 작은 “갈축”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소리가 큰 편이랍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은 좋은 편이었고, 지금도 오히려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보다 키감 자체로는 더 나은 것 같지만, 안타까운 것이 소음이 너무 크게 난다는 것이었지요.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가 상당히 민망하기도 했고, 특히 조용한 사무실 등에서 사용할 때 상당히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히지만, 이러한 문제를 겪다 보니, 결국 “무접점 키보드”를 선택하게 되었지요.
“무접점 키보드의 두 가지 대표 브랜드”
이러한 무접점 키보드에도 두 가지 유명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한 가지는 바로 “리얼포스”라는 회사이고 다른 하나가 바로 “해피해킹”이라는 회사이지요.
저는 사실, 이전에 기계식 키보드 갈축을 사용하다가 중간에 “리얼포스”로 넘어갔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에 적응하지 못해서 다시 기계식으로 돌아왔고, 이번에 다시 무접점으로 넘어가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해피해킹”의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키보드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한 이유이기도 한데요. 아무래도 돌아다니면서 글을 자주 쓰는 편인지라, 작고 가벼운 휴대성이 좋은 키보드가 필요했는데, 딱 적합했던 제품이 바로 “해피해킹”에서 나온 “HHKB PROFESSIONAL BT”라는 모델이었기 때문입니다.
“60개의 키만 있는 아주 작은 키보드”
이 키보드는 특이하게도 10키리스뿐만이 아닌, 방향키 등의 자잘한 키까지 모두 제거한 키보드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60개의 키보드만 남겨두고 아주 효율적으로 작게 만든 키보드인데요.
60가지 외의 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FN키를 조합해서 이용해야 하는데, 그다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닌지라 아직까지는 크게 불편하지 않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휴대폰, 노트북 등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에 만족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휴대성이 좋고, 소음은 적은 편이면서 키감은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와 유사한 편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키보드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요즘에는 블로그에 글을 쓸 때도 이 키보드로 휴대폰에 연결을 해두고, 휴대폰에서 글을 작성한답니다. 먼저 원고를 작성해두고 나중에 사진을 편집해서 붙여 넣는 식으로 작업하고 있답니다.
“맥과 아이폰에서도 잘 호환이 되는 키보드”
개인적으로 맥 제품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다행힌 것은 이 제품 역시도 맥, 아이폰 등의 애플 기기와도 잘 호환이 된다는 점입니다. 키보드의 뒤편을 보면, 딥스위치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맥에 맞는 설정을 해줄 수 있답니다. 맥용으로 설정을 해놓으면 맥 OS에서도 무리 없이 작동해서, 현재까지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 배터리”
배터리는 AA사이즈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갑니다. 전용 배터리가 없어서 딱히 충전할 필요도 없고, 건전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AA 사이즈 배터리만 구입해서 끼워 넣으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무튼, 제가 원하던 휴대가 편한 작고 가벼운 키보드를 찾은 것 같은데요. 이제 더 이상 해외로 여행을 떠날 때나 야외로 나가서 작업을 하는 경우에, 어떤 물품을 가져가야 할지 고민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무게가 나가는 필요한 물건들이 많아서 일부만 선택해서 가져가야 했는데, 이제는 모두 가져가도 부담이 없게 되었으니까요.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