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합정에서 파주 버스여행 "2200번"

서울 합정에서 파주 버스여행 "2200번"


서울 합정에서 파주 버스여행 "2200번"


일반적으로 "파주"라고 하면 서울에서는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는 외딴곳일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파주는 생각보다 서울과 상당히 가까운 편이기도 합니다. 서울에서 파주로 가는 길이 "자유로"라는 도시형 고속도로가 있기 때문에, 서울에서의 물리적 거리는 멀더라도, 차로 가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이지요.


물론, 서울에서도 합정이나 홍대 근처가 아닌 곳에서 출발하면 먼 곳이기도 하지만, 합정이나 홍대에서는 "파주"까지 의외로 빠르게 갈 수 있답니다.




"파주로 갈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서울에서 파주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파주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곳인 "파주 출판단지"와 "헤이리", "롯데아웃렛", "신세계 아웃렛"과 같은 곳은 자유로를 타고 가는 것이 가장 빠르답니다.


특히, 헤이리 예술마을을 중심으로는 헤이리와 "프로방스 마을" 그리고 "체인지업 캠퍼스", "신세계 아웃렛"과 같은 곳이 그리 멀지 않은 상대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파주의 "주요 지역"을 가는 경우에는 "전철"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버스나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쉽게 갈 수 있답니다. 그 이유는 경의선으로 가는 경우에는 내륙 쪽으로 들어가서 이동하는데 반해, 도로로 달리게 되면 자유로로 진입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에 가까운 곳에 있는 "헤이리"나 "출판단지"와 같은 곳에 훨씬 더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것이지요.


△ 파주 출판단지의 롯데 아웃렛


△ 파주 출판단지의 카페 헤세



△ 파주 출판단지의 지혜의 숲


"파주의 주요 지역을 순환하는 버스가 있다?"


그래서 이렇게 파주의 주요 지역을 여행하는 경우에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차가 없어도 파주의 주요 지역을 비교적 쉽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파주와 서울을 잇는 버스인 2200번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 헤이리 예술마을 근처에 있는 신세계 아웃렛




△ 파주 체인지업 캠퍼스 (구 영어마을)




△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의 주요 지역과 서울을 이어주는 광역버스, 2200번 버스"


파주와 서울에는 이렇게 두 곳을 이어주는 광역 버스가 있습니다. 출판단지와 헤이리를 이어주는 사실상 유일한 광역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버스는 바로 2200번 버스입니다.


2200번 버스의 노선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파주의 주요 관광지는 모두 방문하는 편입니다. 물론, 북한과 거의 접경하고 있는 "임진각"과 같은 곳으로 가지는 않지만, 헤이리 예술마을과 아웃렛, 출판단지 등은 모두 거치는 버스이지요.


아래에서 2200번 버스 노선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주요 정차 지점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홍대입구 앞 정류장

2. 합정역 1번 출구 앞 정류장

3. 파주 출판단지 & 롯데아웃렛 ☞ http://theuranus.tistory.com/4699

4. 헤이리 ☞ http://theuranus.tistory.com/4690

5. 프로방스 마을 입구 ☞ http://theuranus.tistory.com/4696

6. 체인지업 캠퍼스 (구 파주 영어마을) ☞ http://theuranus.tistory.com/4688

7. 신세계 아웃렛 ☞ http://theuranus.tistory.com/4695


이러한 노선을 거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버스 이용요금은 편도 2,500원인데요. 비교적 빠르고 저렴하게 서울에서 파주를 여행할 수 있는 노선이랍니다.



△ 드라마 도깨피 촬영지 카페 지노


△ 2200번 버스로 돌아볼 수 있는 파주 여행 지도


"합정에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까지 걸리는 시간은?"


그렇다면, 이러한 2200번 버스를 타고 파주에 도착하는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목적지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아래와 같은 시간이 걸린답니다.


1. 합정 - 파주 출판단지(롯데아웃렛) : 약 20-30분

2. 합정 - 헤이리 : 약 50분 - 1시간

3. 합정 - 신세계 아웃렛 : 약 1시간


목적지에 따라서 위와 같은 시간이 걸리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2200번 버스는 순환 버스인지라, 파주에서 서울로 가는 것도 2200번 버스를 타면 갈 수 있고, 서울에서 파주로 오는 경우에도 2200번 버스를 타면 된답니다.


물론, 타는 방향에 따라서 가는 방향이 다르니, 방향을 잘 살펴보고 타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파주"와 "서울"을 이어주는 버스 2200번 버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합정과 파주 헤이리를 잇는 버스, 2200번"


첫차 시간 : 맥금동 종점 5:20 / 합정역 6:30

막차 시간 : 맥금동 종점 22:20 / 합정역 23:3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