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경주 “수정 & 예인”

배틀트립 경주 “수정 & 예인”


배틀트립 경주 “수정 & 예인”


배틀트립 73회에서는 국내 여행을 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군산과 경주 여행지가 소개되었는데요.


경주 여행은 러블리즈의 멤버 수정 & 예인 씨가 소개를 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는 방송에서 소개된 “경주 여행지”를 한 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경주 여행지”


이번에도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경주 여행지를 구글 지도에서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각각의 장소를 눌러보시면, 보다 자세히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1. 김포공항 - 포항공항 ☞ https://theuranus.tistory.com/5741

2. 온쫄면 “감로당” ☞ https://theuranus.tistory.com/5742

3. 첨성대 ☞ https://theuranus.tistory.com/5743

4. 대릉원 ☞ https://theuranus.tistory.com/5744

5. 경주 황리단길 ☞ https://theuranus.tistory.com/5745

6. 경주 황리단길 “별봉아이스크림” 

7. 경주 황리단길 “대릉원 흑백 사진관”

8. 경주 황리단길 한옥 카페 “빛꾸리” ☞ https://theuranus.tistory.com/5746

9. 열기구 체험장 “스카이월드” ☞ https://theuranus.tistory.com/5747

10. 소갈비찜 “홍은식당” ☞ https://theuranus.tistory.com/5748

11. 동궁과 월지 “안압지” ☞ https://theuranus.tistory.com/5749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간략하게 위의 장소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경주로 가는 여러 가지 방법”


서울에서 경주로 가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요. 이들이 방송에서 선택한 방법은 바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김포공항에서 출발해서 경주에서 가까운 “포항공항”까지 이동하는 데는 5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서울에서 신경주역까지 가는 KTX에 비해서 시간이 훨씬 더 짧게 걸린다고 하지요.


KTX를 이용해서 서울 역에서 신경주 역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약 2시간에서 2시간 20분 정도가 소요된답니다.


그리고 신경주 역 역시도 경주 도심에서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신경주 역에서도 경주 도심까지 들어가는데 차로 약 30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포항공항에서도 경주 도심까지 약 4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게다가 가격은 비행기를 타고 가는 경우 5,000원 정도밖에 더 비싸지 않다고 하니, 시간과 비용을 계산해 본 뒤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지요.


물론, 비행기를 선택하는 경우, 탑승 수속과 연착 등의 문제가 있어서 예상 시간보다는 더 걸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국내선이라 이런 탑승 수속은 그리 복잡하지 않은 편이기도 하지요.




“온쫄면집, 감로당”


경주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바로 “온쫄면”을 판매하는 식당이었습니다. 이들이 방문한 곳은 “감로당”이라는 곳이었는데요. 


비빔쫄면과 온쫄면을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은 모두 “4,000원”이라고 하지요.






“첨성대”


식사를 마친 이후, 이들이 간 곳은 경주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곳 중의 한 곳인 “첨성대”였습니다. 첨성대는 신라시대 선덕여왕 때 만들어진 석조 건물로 천문을 관측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건물입니다.


배틀트립에서는 이 곳을 낮에도 방문하고 밤에도 방문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낮과 밤의 경치가 다소 다른 것이 인상적인 장소였습니다.


첨성대 관람시간 : (하절기) 9:00 - 22:00 / (동절기) 9:00 - 21:00





“대릉원”


첨성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는 대릉원이 있습니다. 대릉원은 신라시대 왕과 왕비, 귀족들의 무덤 총 23기가 모여있는 곳입니다.


무덤과 유적들이 많이 있는 곳으로 특히 국사 교과서에서 많이 들어본 물품과 장소들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황리단길”


서울에는 경리단길이 있다면, 경주에는 이와 비슷한 곳으로 황리단길이 있다고 합니다. 황리단길은 “황남동” 주변의 골목을 가리키는데, 개성 있는 가게들이 많아서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지요.


방송에서도 황리단길에 있는 다양한 가게들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아이스크림 가게, 흑백 사진관, 한옥 카페와 같은 곳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 가게 : 별봉아이스

흑백 사진관 : 대릉원 흑백 사진관


흑백 사진관은 사진을 4장 인화하는데 30,000원이 든다고 하는데요. 여행지에서 기념에 남을 만한 사진을 촬영하고 싶으시다면, 한 번 둘러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황리단길에 있는 한옥 카페, 빛꾸리”


또한 이 곳에서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한옥 카페”가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한옥 카페의 이름은 “빛꾸리”라는 곳으로 고즈넉한 분위기를 위해서, 13세 이하의 어린이는 입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명 노키즈 존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곳에서는 다양한 한국식 전통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데요.


방송에서 소개된 음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산딸기 요구르트 : 9,000원

오미자차 : 9,500원

색동 인절미 구이 : 8,500원





“경주에서 탑승하는 열기구, 스카이월드”


방송에서는 경주에서 탑승할 수 있는 열기구가 소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이렇게 열기구에 탑승할 수 있는 곳은 제법 찾기 힘든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경주에서 즐길 수 있는 열기구는 “헬륨가스”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람에 취약한 편이기에,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은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방문하는 날 당일에 사전 확인을 해보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겠지요.


열기구는 한 번 올라가면 150m 상공까지 올라가고, 한 번에 성인을 최대 30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한 번 탑승하면 약 15분 정도 운행을 하는데, 1인당 비용은 18,000원 정도라고 하지요.





“소갈비찜, 홍은식당”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두 번째 식당은 “홍은식당”이라는 곳으로 소갈비찜이 소개되었습니다.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소갈비찜은 특이하게, 소갈비 위에 찹쌀과 호박, 은행, 대추, 고구마 등을 올려서 찜통에서 푹 찐 형태의 음식이었는데요.


소갈비찜 (중) 사이즈의 가격은 39,000원이라고 하네요.





“경주의 야경, 동궁과 월지(안압지)”


저녁 식사를 마친 이후, 이들은 다시 “첨성대”를 방문하고, 근처에 있는 “안압지”로 알려진 “동궁과 월지”를 방문했습니다.


같은 장소이지만, 불이 들어와 있는 이 장소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를 풍겼는데요.


동궁과 월지는 과거 나라의 경사나 귀한 손님들을 맞을 때, 연회를 베풀던 장소라고 합니다.


입장 가능시간과 입장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입장 가능시간 : 9:00 - 22:00

입장료 : 2,000원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경주 여행지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경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