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신피지투어”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신피지투어”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신피지투어”


이제는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가 되면서 “래더” 시스템이 최신 게임처럼 개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이러한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를 이용할 필요가 없게 되어버렸지요.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기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스타크래프트1이라는 게임은 한동안 방치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변변한 래더 시스템이 없었던 스타크래프트1”


스타크래프트1이라는 게임은 출시 당시에는 “래더(LADDER)”라는 순위 경쟁전이 있었지만, 출시되고 몇 년 이 지난 이후부터는 이 시스템이 더 이상 유명무실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리자드 측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순위전은 없는 상태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지속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보다 체계적인 래더 시스템을 원했던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스타크래프트 서버를 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이 운영했던 사설 서버들”


이러한 사설서버들은 처음에는 “CD-KEY”가 없는 사람들끼리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탄생했었는데요. 하지만, 시간이 흘러가면서 “경쟁전”을 보다 쾌적하게 진행하고, 보다 체계적인 경쟁전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서버들이 있는데, 이제는 모두 추억이 되어버린 이름들이지요. 바로 “브레인 서버”, “피쉬 서버”, “피지투어(PG TOUR, ICCUP)”이라는 서버들입니다.


△ 2008년 아이컵 메인페이지 모습


“PG TOUR와 신피지투어, 그리고 ICCUP”


저도 한 때 스타크래프트를 한창 즐기던 때에는 이러한 사설서버에서 순위전을 주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실력이 뛰어난 상대와 경쟁을 해서 이겼을 때의 짜릿함이 밋밋한 상대와 대결해서 이기는 것보다는 훨씬 더 나았으니까요.


저는 이 중에서 “피지투어”라는 곳을 주로 이용했는데요. 처음에는 “피지투어(PG TOUR)”라는 이름으로 서버가 운영이 되었는데, 이후 홈페이지와 서버가 해킹을 당하게 되면서, 이후에 새롭게 탄생한 서버가 바로 “신피지투어”라는 서버입니다.


하지만, 결국 이마저도 해킹을 당하게 되었고, 그 이후에 등장한 것이 바로 “ICCUP”이라는 이름의 서버이지요.



“현재도 런쳐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컵”


사실, 이제는 블리자드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내놓음과 동시에 획기적인 래더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더 이상 이러한 사설서버를 이용할 필요는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이 글은 과거에 이런 서버가 있었다는 것을 한 번 소개하기 위해서 쓰고 있는 글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러한 아이컵 서버는 현재도 운영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은 “스타크래프트, 도타” 등이지요.


서버와 함께 포럼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 예전처럼 그 인기가 대단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서버를 폐쇄하지 않고 아직도 유지하고 있는 것이 어쩌면 더 대단하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 아이컵 측에서 보내오는 확인용 이메일


“아이컵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


그래도 혹시나, 이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이용법을 정리해보면,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가입할 때 적은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이 하나 오는데요. 이 이메일을 클릭해서 “ACTIVATION LINK”를 클릭해야 합니다.


그리고, 런쳐를 다운로드한 뒤, 런쳐를 이용해서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2. 이메일 받은 메일에서 “아이컵”에서 보낸 이메일을 확인 후 “ACTIVATION LINK” 클릭

3. 홈페이지에서 런쳐를 다운로드 한 뒤, 런쳐를 이용해서 스타크래프트 접속


여기까지, 추억의 서버였던 “신피지투어”라고 불렸던 “아이컵(ICCUP)”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아이컵(ICCUP)”


주소 : http://iccup.com/en/starcraft/files.html

홈페이지 언어 : 영어, 러시아어

특징 :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