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유채꽃 "산방산"

제주도 유채꽃 "산방산"


제주도 유채꽃 "산방산"


제주도에는 남서쪽에는 산방산이라는 작은 산이 있습니다. 제주도에 있는 작은 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산방이라는 말은 "굴이 있는 산"을 의미한다고 하지요. 높이는 해발 395m이며, 남쪽 해발 150m쯤에 해식동굴이 있어서 "산방산"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이랍니다.




"산방산에 얽힌 전설"


제주도의 다른 곳도 그렇듯이, 이 곳에서도 특별히 전해 내려 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야기지요.


옛날 500 장군이 있었는데, 이들은 제주섬을 만든 설문대할망의 아들들로 주로 한라산에서 사냥을 하면서 살아나갔다. 하루는 500 장군의 맏형이 사냥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화가 난 나머지 허공에다가 대고 활시위를 당겨서 분을 풀었다. 그런데 그 화살이 하늘을 꿰뚫고 날아가 옥황상제의 옆구리를 건드리고 말았다. 크게 노한 옥황상제가 홧김에 한라산 정상에 바위 산을 뽑아 던져버렸는데, 뽑힌 자리에 생긴 것이 백록담이고, 뽑아 던진 암봉이 날아가 사꼐리 마을 뒤편에 떨어졌는데, 이것이 바로 산방산이라 한다.


위와 같은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데요. 배틀트립에서도 이와 비슷한 내용을 이재훈 씨가 소개하기도 했답니다.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산방산 근처의 해안도로"


산방산 근처에는 유채꽃이 많이 피기도 합니다. 제주도를 3월에서 4월 사이에 방문하면, 해안도로와 산방산 근처에서 유채꽃이 활짝 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모습은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방송에서도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심형탁 씨와 이재훈 씨가 함께 방문한 제주도 여행기에서 소개가 되기도 했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산방산의 유채꽃


여기까지, 제주도의 남서쪽에 있는 산, "산방산"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제주 서귀포시, 산방산"


주소 : 서귀포시 안덕면

특징 : 배틀트립, 대한민국 명승, 전설, 유채꽃

배틀트립 심형탁 & 이재훈 제주도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561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