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중고부품 전문점 “지파츠”

자동차 중고부품 전문점 “지파츠”


자동차 중고부품 전문점 “지파츠”


자동차 역시도 소모품의 일종인지라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한 군데씩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자동차의 부품이 하나씩 고장이 나기 시작하면, 정비소에서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품 교체가 필요하지 않은 부분에 있어서는 간단하게 수리를 해서 사용할 수 있을 텐데요.


이렇게 자동차 역시도 시간이 지나면, 잔고장이 생기기 마련이니 부품을 교환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것입니다.




“중고 부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곳”


내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가 신형 자동차라면, 이렇게 중고 자동차 부품을 구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어차피 새로 뽑은 자동차는 AS 센터에 가져다주면 알아서 다 교체를 해줄 것이니까요.


하지만, 내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가 제법 오래된 모델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오래된 자동차의 경우에는 부품을 구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지 않을뿐더러, 새 제품을 구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오래된 자동차에 새 부품으로 교환하는 것은 어쩌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이런 경우에는 최대한 저렴하게 중고 자동차 부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래야 적당한 가격에, 큰돈을 들이지 않고 자동차를 수리할 수 있을 것이니까요.




“국토교통부와 함께하는 자동차 중고부품 사이트, 지파츠”


이렇게 오래된 자동차의 중고 혹은 재사용 부품을 구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지파츠”라는 곳이 있습니다. “G-PARTS”라는 이름으로 운영이 되는 곳인데, 국토 교통부와 함께하는 사이트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어느 정도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알아두어야 할 것인 이 곳에서 거래되는 부품은 모두 중고 재사용품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새 제품을 찾는 경우에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폐차량에서 나오는 쓸모 있는 제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곳”


지파츠에서는 폐차량에서 나오는 쓸모 있는 중고 혹은 재사용 재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특히, 오래된 연식의 자동차 부품의 경우에 이 곳에서 은근히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품은 모두 폐차장 업종 관련상들이 제품을 판매하는데요. 그래서 일반인들보다는 어느 정도 신뢰성이 있는 분들이 물건을 판매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지파츠에 실제로 올라와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


“모든 제품의 실사진이 공개되고, 문제가 있을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한 사이트”


이 곳은 나름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이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제품은 실사진이 공개가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입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혹시나, 물품을 구입한 이후라도 부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100% 환불 혹은 교환이 가능하다고 하지요.


△ 지파츠 표준 공임표


“지파츠에서 제공하는 지정 사업자”


이렇게 부품을 직접 구입해서, 직접 자동차의 부품을 교체할 수 있는 정비 기술을 가진 분들이라면, 직접 제품을 교체할 수도 있을 것이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이러한 자동차 정비 기술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자동차 정비”를 해주는 지정사업자를 사이트에서 공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지정사업자를 이용하면, 지파츠에서 미리 정해놓은 공임비에 따라서 공임비를 받는 자동차 정비업체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공임비는 홈페이지에서 모두 공개가 되고 있지요. 그래서, 부품을 구입하면서부터 자동차 부품 교체비가 어느 정도 나올 지에 대해서 미리 예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저도 예전에 주차 뺑소니 사건으로 인해서, 일산에 있는 지정 자동차 정비업체와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그 이후로 덕분에 한 곳에서 계속해서 자동차 정비를 받고 있답니다.


여기까지, 자동차 중고 부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사이트, 지파츠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자동차 중고 부품 구매 사이트, 지파츠(G-PARTS)”


홈페이지 주소 : http://www.gparts.co.kr/main.do

분류 : 자동차 중고 부품 쇼핑몰

특징 : 저렴한 가격에 자동차 중고 부품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