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송금하기 & 송금받기”

페이팔 “송금하기 & 송금받기”


페이팔 “송금하기 & 송금받기”


미국 전자결제 서비스 중에는 “페이팔(PAYPAL)”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페이팔은 1998년에 탄생한 회사인데, 엘론 머스크가 설립한 X.com”에 인수되면서 1999년에 탄생된 회사이지요.


이후 2002년 10월에는 이베이에 인수되어 이베이의 자회사가 되었다가, 2015년부터는 단독 법인으로 분리된 회사입니다.




“미국식 온라인 계좌 서비스, 페이팔(PAYPAL)”


페이팔은 미국식 온라인 계좌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에 돈을 넣어두었다가, 필요한 곳에 돈을 보낼 수 있기도 하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일반인들 간의 금융 거래는 주로 은행을 통해서 하므로, 이러한 페이팔 계좌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 텐데요.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입하거나 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페이팔은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그 대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서비스이지요. 쉽게 말해서, 페이팔은 중간에서 “구매자”와 “판매자” 중간에서 안정적인 거래를 도와주는 결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답니다.




“페이팔을 통해서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다.”


페이팔은 이렇게 온라인으로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데요. 간혹, 어떤 특정한 사이트의 경우, 특히 해외 결제의 경우에는 “페이팔”로만 결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사실 잘 사용할 일이 없는 사이트이지만, 해외의 누군가와 거래를 하려고 할 때, 이용하게 되는 사이트인 것이지요.


△ 페이팔 금융 정보 입력창


“페이팔로 돈을 송금하는 방법”


페이팔을 이용해서 돈을 송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미 페이팔에 가입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돈을 보내고자 하는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금액을 설정하고 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송금의 성격에 따라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구매” 혹은 “개인” 등의 옵션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물론, 돈을 보내기 전에 페이팔에 우선 내 돈을 입금하고 보내야 하는데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내 페이팔 계좌에 있는 금액보다 적은 금액만 보낼 수 있답니다.




“페이팔로 돈을 송금받는 방법”


이렇게 페이팔로 돈을 보낼 수 있으면, 당연히 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돈을 받는 방법 역시도 간단한데요.


페이팔 계좌가 연결된 “이메일 주소” 혹은 “전화번호”를 통해서 송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 계좌로 상대가 돈을 보내면, 계좌로 돈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경우에 따라서 며칠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계좌에 든 돈을 꺼내려면, 내 은행 계좌와 연동을 해야 하는데요. “은행계좌 연결” 버튼을 눌러서 내 은행계좌번호와 은행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 페이팔 계좌에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입력폼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다.”


페이팔 계좌에 내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제법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은행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페이팔 측에서 아주 적은 금액을 “은행 계좌”로 보내주는데요. 2번에 걸쳐서 10원 미만을 보내준답니다.


이렇게 페이팔 측에서 보내준 금액을 페이팔 웹사이트에서 “입력”해주면, 계좌 연결 절차가 완료된답니다. 이러한 계좌 연결 절차는 약 3영업일에서 5영업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이후, 페이팔 계좌에 있는 돈을 연결된 은행 계좌로 인출 신청을 하면 페이팔을 통해서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1. 페이팔 계정에 은행 계좌를 연결한다.

2. 은행 계좌 연결을 위해서는 “잔액” 탭으로 이동 후, 아래쪽의 “새 은행 연결”을 클릭하면 된다.

3. 계좌 연결 후, 페이팔 측에서 돈을 2번 보내오면,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받은 금액을 입력한다. (3영업일 정도 소요)

4. 페이팔 계좌로 송금받은 금액을 인출신청 한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페이팔을 통해서 돈을 보내고, 받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미국 온라인 계좌 서비스, 페이팔(PAYPAL)”


주소 : https://www.paypal.com/kr/home

분류 : 인터넷 계좌 사이트

특징 : 미국 인터넷 계좌 사이트, 송금하기 & 송금받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