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안텍 “WD 하드디스크 교환”

래안텍 “WD 하드디스크 교환”


래안텍 “WD 하드디스크 교환”


이번에 나스(NAS)를 구입하면서, 자연스럽게 나스에 사용할 하드디스크도 동시에 구입을 했습니다. 저는 하드디스크를 2개로 해서 2 BAY 나스를 사용하게 되었으니, HDD 역시도 2개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4테라바이트짜리 하드디스크 2개를 구입했는데, 온라인에서 웨스턴 디지털(WD)의 HDD를 구입했습니다.



“사용한 지 한 달만에 갑작스럽게 고장이 난 HDD”


하지만, 운이 없었던 것인지 사용한 지 한 달 만에 고장이 나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A/S 절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하드디스크 표면을 살펴보니, “래안텍”에서 AS 절차를 받을 수 있다고 적혀있었는데요.


그래서 원래는 WD 홈페이지에서 교환을 받으려고 했는데, 국내에 있는 래안텍에서 받는 게 더 편할 것 같아서 이곳에서 교환을 하게 되었습니다.




“래안텍에서 HDD 하드디스크 AS 받기”


래안텍에서 하드디스크 교환을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우편으로 보내서 교환을 받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래안텍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교환받는 방식이지요.


저는 때마침, 평일에 쉬는 날이 있어서, 이렇게 수요일에 직접 방문해서 교환을 받아 왔습니다.




“용산 전자상가에 있는 서비스센터”


서비스 센터는 용산 전자상가에 있었는데요. “용산 아이피아”라는 건물의 4층에 있었습니다. 호수로는 4008호인데, 엘리베이터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는 않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니, 하드디스크의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고 바로 새것으로 교환을 해주었습니다.


교환받은 하드디스크를 가지고 다시 나스에 끼워서 복구를 시키니, 이제 다시 문제없이 나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서울, 용산 전자상가, 아이피아 4층 4008호”


주소 : 서울 용산구 청파로20길 9 용산아이피아대주피오레 4층 4008호

전화번호 : 1661-5661

홈페이지 : http://www.raeantech.com/shop/main/index_1.php

홈페이지 A/S 관련 정보 : http://www.raeantech.com/shop/main/html.php?htmid=service/as02.ht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